㈜이젠엔터테인먼트의 게임포털 ‘UZOO’에서 서비스하고 (주)ROCKSOFT에서 개발한 MMORPG “시공찬가”는 4월 5일 대규모 신규스킬, 신규아이템 및 밸런스 조정이 포함된 ‘전쟁의 서막’ 업데이트를 실시된다.


이로써 지난 11월부터 시작된 필드 PVP로부터 이후 시공찬가의 궁극적인 재미의 중심인 콜로니 확장시스템 도입까지의 사전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밀레나와 레인 양국가 모든 클레스의 신규 스킬들이 대거 추가되며 콤보가 성공할 때 마다 랜덤하게 데미지가 증폭된다.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어 그에 따른 퀵슬롯 확장을 비롯한 인터페이스 개편도 동시에 이뤄져 다양한 스킬과 아이템 사용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구성하여 더욱 많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기존 중/저레벨 지역과 고레벨 지역과 직접 연결되는 통로를 제거하여 중/저레벨 유저가 고레벨 유저에게 무분별한 PVP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조정되고 고레벨 지역의 통로를 신설하여 고레벨 지역에서 PVP는 활성화 되도록 조정하여 충분히 게임시스템을 적응한 후 전투에 참가하도록 구성된다. 그 외에 신규 아이템 추가와 벨런스 등의 조정이 포함되어 있어 시공찬가의 전체적인 모습이 새롭게 바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스킬업데이트 이후 콜로니 확장시스템(공성), 업그레이드 콤보, 속성석시스템과 세트아이템 추가 등 벌써부터 여느 때보다 풍성한 여름맞이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 시공찬가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