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8강 D조 KolLy(이하 콜리)와 Quvic(이하 큐빅)간의 맞대결에서 큐빅이 한 수 위의 경기력으로 콜리를 제압, 4강 진출에 성공한다.


■ 명불허전 OP 챔피언 나르! 큐빅, 1세트 따내며 기선제압 성공

5.1 패치로 많은 변화가 있었던 리그오브레전드. 하지만 양 팀 모두 그레이브즈, 레오나 선택 외에 특이한 챔피언 선택을 보여주진 않았다. 1세트의 초반 분위기는 큐빅의 것이었다. 큐빅의 정글러, '잭팟' 남윤성의 활약을 바탕으로, 선취점을 얻어내고 첫 번째 드래곤도 따낸다. 하지만 콜리 역시 큐빅의 레오나를 잡아내고, 두 번째 드래곤을 가져가며 경기의 균형을 맞춘다.

세 번째 드래곤 앞 한타, 나르를 플레이하는 큐빅의 탑 라이너 '민지수' 박진철의 나르가 '메가 나르!'를 통한 환상적인 이니시에이팅에 성공하며 에이스를 따낸 후 드래곤까지 가져간다. 이 교전의 승리로 큐빅이 앞서나갈 것으로 보였으나 콜리의 타이밍 좋은 바론 시도가 성공, 앞선 교전의 손해를 모두 메운다.

팽팽했던 분위기는 경기 시작 40분경 펼쳐진 한타에서 깨진다. 큐빅이 강력한 교전 능력을 보여주며 에이스를 따낸 후, 연속해서 바론까지 얻어낸다. 큰 이득을 얻은 큐빅은 이후 견고한 운영을 보여주며 승리를 굳혀가기 시작한다. 경기 시작 48분에 펼쳐진 한타에서, 이번에도 '민지수'의 나르가 멋진 스킬 활용을 통해 한타를 지배한다. 이 교전에서 대패한 콜리는 결국 항복을 선언, 큐빅이 1세트를 먼저 가져가는 데 성공한다.


■ 프로 자격의 증명! 큐빅,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4강 진출 성공

2세트는 콜리가 밴픽 단계부터 모험수를 둔다. 탑 라이너로 초가스를 선택한 것. 이에 큐빅은 초가스의 성장을 봉쇄하기 위해 라인스왑을 시도하며 경기를 시작한다. 이번에도 선취점은 큐빅이 따낸다. 큐빅의 정글러, '잭팟'이 날카로운 갱킹으로 콜리의 애니를 잡아내고, 이어 미드 라인 역갱킹을 통해 아지르까지 잡아낸다. 경기 주도권을 큐빅이 쥐는 순간이었다.

주도권을 쥔 큐빅은 거침없었다. 드래곤을 획득하며, 주요 챔피언을 계속해서 잡아내는 것에 성공한다. 특히 콜리가 야심차게 선택했던 초가스는, 큐빅의 집요한 견제로 인해 잘 성장하지 못했다. 콜리의 미드라이너 'vgjxfry' 이현서의 아지르가 분전했지만, 경기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이후 큐빅은 '잭팟'의 판테온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이득을 얻어낸다. 경기 시작 30분, 큐빅은 킬 스코어 21대 6, 글로벌 골드도 만 4천골드 이상 크게 앞서며 사실상 승부를 결정짓는다. 결국 이번에도 콜리는 버티지못하고 1세트와 마찬가지로 항복을 선언, 큐빅이 4강 진출에 성공한다.

한편 OverWM과 Winners의 4강 경기는 1월 27일(화)에 치뤄질 예정이다.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8강 D조 경기 결과

Quvic vs KolLy - 2:0 Quvic 승

1set : KolLy 패 vs 승 Quvic
2set : Quvic 승 vs 패 KolLy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4강 진출팀

OverWM

Anachy

Winners

Quv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