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 서비스 종료를 앞뒀던 '아르케랜드'가 종료 계획을 취소, 서비스를 다시 이어가게 됐다.

즈룽게임즈는 오늘(25일) 공식 카페를 통해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SRPG '아르케랜드'의 서비스 종료 계획 중지 안내 공지를 올렸다. 지난 2022년 12월 7일 출시된 '아르케랜드'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연출, 그리고 클래식한 SRPG의 느낌을 살린 구성을 선보이며 출시 10일 만에 양대마켓 매출 5위에 들어서는 성과를 달성했었다. 그러나 스토리를 감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흡한 번역과 여러 이슈에 대한 미숙한 대응으로 유저가 빠르게 줄어들었으며, 2023년 7월에는 더빙 중단을 결정했다. 그러다 결국 올해 7월 2일, 8월 1일을 기해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한 바 있었다.

이번 공지에서 운영진은 서비스 종료 발표 이후 여러 피드백을 통해 유저들의 성원을 느꼈으며, 그간의 큰 실수를 깨닫고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그리고 아쉬움만 남긴 채 이런 방식으로 떠나는 것을 원치 않았으며, 여러 차례 내부 회의 끝에 서비스 종료 절차를 중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날의 과오를 바로잡고자 유저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더빙 중단 결정 이후 더빙 없이 추가됐던 캐릭터에 더빙을 추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캐릭터 더빙은 10월~12월쯤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우선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서비스 종료 중지 보상으로 캐릭터 뽑기 재화인 천계의 열쇠 100개, 장비 뽑기 재화인 신성 가호의 열쇠 100개, 다이아 3,888개가 지급된다. 또한 8월 1일부터 매월 1일에 게임 내 고객 센터에서 '월간 선물'의 '이세계에서 온 선물' 이벤트를 통해 월정액 특권 혹은 동일 가격의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이 제공된다. 아울러 매주 금요일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천계의 열쇠 10개, 신성 가호의 열쇠 10개가 지급되며, 전용 무기 초월 및 영웅 조각 추가 획득과 관련해 추가 획득 의뢰를 주말마다 추가하는 등 서비스 재개를 위한 보상 지급 및 이벤트가 다방면으로 전개된다.

'아르케랜드'의 서비스 종료 중지 및 앞으로의 일정에 대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