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투 포인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신작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투 포인트 뮤지엄'의 다양한 '관람객' 유형과 특성을 공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은 박물관 운영을 맡게 된 신출내기 큐레이터가 되어 전시품을 수집하고 박물관 내 전시를 기획하며, 개성 넘치는 나만의 박물관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관람객들은 박물관에서 전시품을 관람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행복도를 높이며, 이는 박물관의 리뷰와 기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관람객 유형과 특징은 아래와 같다.

교수
교수들은 지식 탐구를 목적으로 박물관을 찾는다. 감명이 아닌 지식을 얻었을 때 기부를 하며, 주변 관람객에게 지식을 선사하지만, 그로 인해 전시품으로부터 감명을 받는 수치는 감소한다.

어린이
어린이 관람객은 체험형 전시를 통해 지식을 얻는 유일한 관람객 유형이다. 그러나 재미 수치가 빨리 감소하고 쓰레기를 자주 버리는 특징이 있어 박물관 관리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예티
선사시대 냉동 유물 전시품이 있을 때 방문하며, 마케팅으로 유치할 수도 있다. 예의 바르고 자연을 사랑하며, 주변 관람객들에게 지식을 선사하는 예티는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특징이 있다.

광대
광대는 특별한 관람객 유형으로, 식물 전시품 ‘활짝광대꽃’에게 관람객이 먹혔을 때 생성된다. 광대는 주변 관람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기존의 감명, 지식, 행복도 수치를 유지한다.

치즈 채굴자
우주 치즈를 찾아다니는 치즈 채굴자는 주변 관람객의 행복도와 허기를 증가시키는 독특한 체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의 리뷰는 전체 행복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외에 '투 포인트 뮤지엄'의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관련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