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야, 발 받침대" 시크릿랩, 추가 장착 가능한 리클라이너 공개
백승철 기자 (Bector@inven.co.kr)
싱가포르의 하이엔드 게이밍 의자 브랜드 '시크릿랩(SECRETLAB)'에서 자사의 제품과 호환 가능한 추가 액세서리를 공개했다. 시크릿랩 의자를 1인 리클라이너 소파처럼 만들어주는 'Secretlab Ergonomic Recliner Add-On(이하 시크릿랩 리클라이너)'이 그 주인공이다.
시크릿랩 리클라이너는 현재 주력 의자인 '시크릿랩 TITAN Evo'를 포함하여 2020년 출시된 '시크릿랩 클래식' 시리즈와도 호환되는 추가 액세서리 개념의 제품이다. 제품 추가 조립 또한 3분 이내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공식 블로그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United States Ergonomics(US Ergo)의 선도적인 인체공학 전문가로부터 테스트 및 인증도 받았다.
0도에서 8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한 공압 가스 스프링을 채택한 시크릿랩 리클라이너는 시크릿랩이 표방하는 의자 위에서의 자유로운 움직임에 날개를 달아준다. 시크릿랩 또한 "오늘날, 사용자는 한 가지의 작업과 자세에 맞춰 설계된 의자를 사서는 안 된다"라며 사용자들이 보다 의자 위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설계 및 공개했다고 한다.
아울러 시크릿랩에서는 시크릿랩 리클라이너와 함께 취할 수 있는 3가지의 추천 각도를 공유했다. 업무를 볼 때 몸의 부담을 줄여주는 Focus 각도, 편하게 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시청할 때 취할 수 있는 Unwind 각도, 흡사 누운 자세처럼 체중을 몸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키는 Recharge 각도까지. 시크릿랩 의자에서 제공하는 각도 조절 기능과 함께 사용자로 하여금 올바르게 앉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가이드를 제시한 셈이다.
한편, 현재 국내 공식 페이지에서는 해당 제품을 확인할 수 없지만 해외에서는 시크릿랩 쿨링젤이 포함된 'Secretlab Ergonomic Recliner Add-On Founder's Edition'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 판매는 2025년 초부터 이루어질 전망이며, 국내 출시 계획은 미정인 상태다. 가격은 현재 판매 중인 파운더스 에디션의 경우 249달러(약 34만 원), 내년 초에 판매될 일반 제품의 경우 199달러(약 28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2024.10.23 환율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