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SI,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주년 4070 SUPER 에디션 공개
백승철 기자 (Bector@inven.co.kr)
2024년인 올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가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의 출시와 함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협업 활동 및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오랜 기간 즐기고 있는 게이머는 물론이고 추억거리로 20주년의 축제를 즐기기 위해 복귀하는 혹은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유저들도 꽤 많은 편인 것 같다.
게임과 떼놓을 수 없는 글로벌 하드웨어 브랜드, MSI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20주년을 기념하여 'GeForce RTX 4070 SUPER 12G GAMING SLIM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디션(이하 와우 글카)'을 공개했다.
제품의 주요 특징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IP를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가슴이 웅장해지는 느낌을 받는다는 것. 특히 모든 확장팩의 아트워크가 그려진 동봉된 백플레이트들은 전부 마그네틱 처리되어 있어 내가 좋아하는, 혹은 기분에 따라 손쉽게 탈부착하여 나만의 방식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20주년을 기념할 수 있다.
요즘 게임 IP와 하드웨어 제조사 간의 다양한 협업이 빈번한 편인데, 이번 와우 글카만큼 제대로 각 잡고 공개한 콜라보 제품은 처음인 것 같다. 제품은 MSI RTX 4070 SUPER 12G GAMING SLIM으로 훌륭한 성능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이며, 특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는 유저라면 최상의 그래픽 옵션을 적용하더라도 충분히 소화 가능한 사양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국내 발매에 대해 소식이 없다는 것. 다만 현재 MSI 글로벌에서 앞서 소개한 와우 글카를 포함하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소장판, 아직 공개되지 않은 MSI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스텀 PC를 경품으로 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