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투 포인트 뮤지엄'의 다양한 직원 정보를 공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은 박물관을 무대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큐레이터가 되어 전시품 수집과 전시 해설 기획 등을 통해 자신만의 박물관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박물관 운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직원들의 역할에 대한 소개다.  


전문가는 탐사를 통해 새로운 전시품을 발굴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전문가는 박물관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직원이므로 신중하게 채용해야 한다. 각 전문가는 전문 분야가 있어 해당 분야의 전시품만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다.  


보조원은 매표소, 기념품점, 매점 등에서 접객 업무를 담당한다. 인건비는 낮은 편이지만 박물관 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적절한 배치가 중요하다.  


관리인은 화장실 및 쓰레기 청소, 아이템 수리, 화재 진압 등 박물관 운영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원한다. 특히 작업장에서 체험형 전시나 탐사 아이템을 제작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보안 직원은 기부함에서 돈을 회수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박물관 규모가 커지면 범죄 조직의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엄중한 보안 체제가 필요하다. 보안 직원은 순찰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범인을 체포한다.  

플레이어는 훈련실에서 직원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습득시킬 수 있다. 직원들은 경험치를 획득하여 직급이 올라가고 최대 5개의 기술 슬롯을 갖게 된다. 



직원의 행복도는 기력, 허기, 갈증, 방광 안정도, 환경 수치, 급여, 훈련, 탐사에서 얻은 질병 및 부상 등에 영향을 받는다. 행복도가 지나치게 떨어진 직원은 그만두게 되므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직원의 행복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투 포인트 뮤지엄'은 3월 4일 PS5 패키지판, 3월 5일 PS 디지털판, Steam, Xbox Series X|S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