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 브라더스 게임의 1년을 책임졌던 '호그와트 레거시'가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공식 모드를 지원한다.

📒- 1월 30일 무료 업데이트로 공식 모드 지원
- 인게임 모드 매니저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모드
- 에픽 게임즈 스토어로 공식 모드 크리에이터 킷 무료 배포

'호그와트 레거시'의 개발사 아발란체 소프트는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게임의 공식 모드 지원 일정을 예고했다. 30일 진행될 차기 업데이트에서는 PC를 시작으로 공식 모드 지원이 이루어진다.


모드 지원은 개발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킷은 물론 인게임에서 간편하게 모드를 관리할 수 있는 모드 매니저까지 추가된다.

모드는 공식 개발자 외에도 게임 플레이어와 커뮤니티가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아발란체 소프트의 커뮤니티 매니저 챈들러 우드는 캐릭터 헤어스타일 같은 간단한 부분부터 마법 빗자루를 청소기로 바꾸거나 새로운 기숙사, 무한 던전 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호그와트 레거시 크리에이터 킷은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요소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이미 모드 전문 커뮤니티인 넥서스 모드에는 1,500개 가까운 호그와트 레거시의 게임 모드를 만날 수 있으며 그 종류까지 다양하다. 공식 지원으로 더 다양한 접근이 가능해진 만큼 더욱 다채로운 모드가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일반 이용자는 인 게임 모드 매니저를 통해 간단하게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 게임 안에 있는 매니저를 통해 원하는 모드를 카테고리 내에서 찾고, 즐겨찾기 해두거나 바로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다. WB는 모드 지원 초기부터 여러 모드를 플레이어가 다운받을 수 있도록 모드 개발자들과 접촉, 미리 다양한 모드를 추가시켜뒀다고 전했다.

우드 CM은 이런 인 게임 모드 적용이 알로호모라만큼 쉬울 것이라고 전했다. '호그와트 레거시'의 불편한 알로호모라가 아니라 정말 자물쇠 마법으로 뚝딱 여는 위자딩 월드의 알로호모라처럼 쉽길 바란다.

모드 사이트 커스포지와 함께 공식으로 지원하는 '호그와트 레거시' 공식 모드는 30일 PC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