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 리그] 디펜딩 챔피언 준자냥냥, 승자전에서 미스에 2:0
김홍제 기자 (Koer@inven.co.kr)
디펜딩 챔피언 준자냥냥은 역시 강했다.
16일 강남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승자전 경기에서 준자냥냥이 미스를 세트 스코어 2:0으로 격파했다.
B2 연구소에서의 1세트, 미스는 초반부터 압도적인 샷으로 준자냥냥을 빠르게 제압하며 1라운드를 승리로 가져왔다. 2라운드는 서로 2:2 교환 이후 미스가 먼저 자리를 잡아 폭탄 설치에 성공했다. 준자냥냥은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모두 전사해 미스가 다시 승리했다.
3라운드, 체력이 얼마 없는 김지훈이 고군분투하며 폭탄 설치까지 성공했고, 1:1 상황까지 만들었으나 준자냥냥이 침착하게 김지훈을 제압하고 폭탄 해체에 성공해 1:2를 만들었다. 이후 양 팀은 한 라운드씩 주고 받아 미스가 3:2로 리드하며 전반전이 종료됐고, 공격과 수비가 바뀐 후반전 첫 라운드는 준자냥냥이 승리해 3:3 동점이 됐다.
준자냥냥은 공격에서 적극적으로 상대를 압박했고, 특히 김두리의 센스 있는 플레이로 4:3으로 역전했다. 다음 라운드는 박윤석이 활약해 5:3으로 매치 포인트까지 만들었고, B로 빠르게 뛰어간 준자냥냥의 전략이 통하며 1세트를 6:3으로 마감했다.
시티캣에서의 2세트, 미스와 준자냥냥은 팽팽하게 맞섰다. 서로 한 라운드씩 가져가며 준자냥냥이 3:2로 전반전을 끝냈고, 후반 첫 라운드도 미스의 공격을 잘 막아내고 4:2가 됐다. 미스는 7라운드 빠른 공격보다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가 3:4로 추격을 시작했다. 서로 5:5가 되면서 골든 라운드로 승부가 이어졌고, 다시 공격으로 바뀐 준자냥냥이 마지막 골든 라운드를 승리해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자전 승자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