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로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이 다가오는 22일에 정식 출시됩니다. 시리즈 최초로 성인 등급 게임으로 개발된 이번 신작은 거대하고 강력한 소환수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존재 '도미넌트', 그리고 그들의 힘을 활용한 대규모 전쟁이 그려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이널 판타지16의 예약 구매는 지난 4월 20일부터 시작됐는데요. 플레이어의 성향에 맞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각각 2종의 디스크, 디지털 에디션이 공개됐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수집가들을 위한 독특한 굿즈들로 꽉 채워진 '컬렉터스 에디션'이라고 할 수 있겠죠.
컬렉터스 에디션에는 파이널 판타지16 게임 본편 디스크를 포함하여 높은 완성도로 제작된 소환수 피규어, 8종의 소환수를 새겨낸 메탈 핀 컬렉션, 특제 아트 스틸북 케이스, 그리고 게임 내 배경이 되는 발리스제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월드 맵이 포함될 것으로 소개됐습니다. 미리 공개된 이미지만으로도 그야말로 '압도적인 구성'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는데요. 실제 파이널 판타지16 컬렉터스 에디션의 실물은 어떤 모습인지, 인벤에서 국내 최초 실물 패키지 언박싱을 진행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