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에서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 중인 검은사막. 프랑스 베이냑 마을에서 하이델 연회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낮에는 검은사막 모험가들과 함께 마을 이벤트를 즐기며, 이후에는 베이냑 성 내부에서 검은사막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하이델 연회는 발표 후 끝이 아니라, 그 이후가 진짜였죠.

발표가 끝나자, 모험가들은 천천히 다른 장소로 이동했는데요. 검은사막 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어 다들 이동한 것이죠. 이번 하이델 연회 2024를 위해 김지윤 펄어비스 오디오 실장이 현지 오케스트라 ‘매트리스 오케스트라’와 함께 합주를 진행합니다.

하이델 연회에 참석한 모험가들을 위해 특별하게 편곡한 곡들로 총 4곡을 연주했습니다.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등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현실 속 펼쳐진 하이델 성에서의 특별한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세렌디아 수도인 현실 하이델에서 진행되는 연회를 위해 '세렌디아 오버처(Serendia-Overture)' 곡은 특별히 김지윤 오디오 실장이 직접 지휘! 그리고 마지막 곡 '세레나데 오브 하이델베르크(Serenade of Heidelberg)'는 게임 개발 첫 마음을 기억하고, 모험가들에게 낭만을 선사하고자 세레나데로 편곡해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하이델 연회가 열린 베이냑 성에서 울려 퍼진 연주곡은 글로리어스 칼페온(Glorious Calpheon), 세렌디아 오버처(Serendia Overture), 케플란 포 유럽(Keplan Europe), 세레나데 오브 하이델베르크(Serenade of Heidelberg) 총 4곡입니다.


▲ 드론으로 보는 베이냑 마을 절경 (오후 9시 ~ 11시 사이)

▲ 김지윤 펄어비스 오디오 실장의 지휘

▲ 예배당 안에서 구경하는 연주회

▲ 코스프레한 게이머들도 함께 즐기는 모습

▲ 직접 연주도 하십니다


▲ 연주단의 단체샷

▲ 다들 만족스러웠는지 기립 박수가 이어집니다



멋진 공연을 마친 후 모험가들은 만찬 장소로 이동합니다. 아무래도 현장 이벤트도 즐기고 업데이트 발표 구경 및 공연까지 봤으니 출출한 배를 채울 시간이죠. 글로벌 모험가들은 멀리 떨어져 게임을 즐기고 있다 보니 이렇게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었는데요. 다들 키우는 클래스와 검은사막 이야기, 그리고 그 외에 각자의 취미를 공유하며 조용할 틈 없이 이야기를 나누며 만찬을 즐겼습니다.

만찬은 코스 요리로 진행됩니다. 스타터 메뉴는 데미 강변에서 잡아 올린 생선으로 만든 훈제 생선 스테이크와 코스타 농장에서 재배한 야채를 바삭하게 튀긴 야채 튀김. 본격적인 메인 요리는 세렌디아 스페셜 정식 (양고기 바비큐 / 구운 야채 / 오렌지 블로섬 래시 / 사를라산 치즈, 헤이즐넛, 여름철 트러플을 곁들인 카르나롤리 리조또)입니다. 치즈는 올비아산 마운틴 치즈, 디저트는 알레한드로의 꿀 푸딩이라고 합니다. 대성공 요리는 없는 것 같네요.


▲ 베이냑 성의 조명

▲ 만찬에 빠질 수 없는 와인

▲ 여기 참여자들 모두가 검은사막 글로벌 게이머들입니다

▲ 디스코드와 레딧에서만 이야기 하던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

▲ 조명 아래 놓여진 칵테일 2잔

▲ 저도 한 잔만...

▲ 누군가 춤을 춘다!! 시선 집중



▲ 하이델 연회에서 나오는 메뉴판입니다 손님.

▲ 스타터 요리는 코스타 농장의 채소 튀김과

▲ 데미 강 생선 훈제 스테이크라고 하네요

▲ 메인 요리, 스페셜 세렌디아 정식 (양고기)

▲ 연회 만찬 마지막 디저트, 알레한드로의 꿀 푸딩

▲ 프랑스의 저녁은 낮보다 깁니다. 이상, 하이델 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