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 디즈니+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 29일 공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또 하나의 멀티버스 세계관 속 스파이더맨이 애니메이션으로 곧 우리 곁에 찾아온다.
마블 코리아는 지난 7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방영 예정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TV 애니메이션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의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 영상에서는 고등학생 피터 파커가 학업과 슈퍼히어로 활동을 동시에 이어가는 모습이 그려지며, 고전 미국 코믹스풍의 독특한 작화와 랩 파트를 더해 더욱 경쾌해진 스파이더맨 테마송을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되는 네 번째 마블 애니메이션이며, 지난 2022년 샌디에이고 코믹콘을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제작사는 앞서 '엑스맨 '97'을 제작했던 마블 애니메이션이고, '왓 이프...?'에서 좀비 헌터 스파이더맨을 연기한 허드슨 템스 배우가 이번 작품에서도 스파이더맨의 목소리 연기를 맡게 됐다.
멀티버스 세계관의 피터 파커가 이번 작품의 주인공이며, 피터의 멘토로 노먼 오스본이, 피터의 절친한 친구로는 니코 미노루가 등장한다. 토니 스타크의 자리를 대신하는 노먼 오스본과 네드 리즈 대신 피터의 절친 자리를 차지한 니코 미노루, 흑인으로 등장하는 해리 오스본 등 색다른 등장인물을 통해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 것인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팬이라면 결코 놓칠 수 없는 색다른 이야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당신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은 오는 1월 29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