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인벤 게임 어워드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올해의 게임을 포함한 모든 부문에서 유저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2024년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12월 20일에 진행될 시상식에서 게임 업계의 창의성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2024년 인벤 게임 어워드의 후보작은 2023년 10월 16일부터 2024년 10월 15일까지 출시된 게임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2024년 10월 15일 이후 출시되는 게임 중에서 후보 선정 기간 이전에 완성된 게임의 코드나 접근 권한 등을 받아 심사단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었던 타이틀 역시 포함되었습니다.




최고의 서사 부문 수상작 '산나비'


게임 그 자체에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게임의 서사가 아닐까요. 게임을 플레이하며 울고, 또 웃게 만드는 건 아무래도 '스토리', 그리고 그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인벤 유저들이 직접 선정한 올해 최고의 서사를 선보인 게임은 무엇일까요.

2024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서사 부문 수상작은 '산나비'입니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국적인 가족애를 훌륭하게 녹여낸 작품입니다. 특히 수많은 유저들의 가슴을 울려 눈물 흘리게 만든 스토리 전달력은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작년에는 서사적으로 뛰어난 작품들이 다수 출시되었던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됐는데요. 그중에서도 한국의 인디 게임인 산나비가 가장 많은 유저들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원더포션 유승현 대표는 "학생 다섯 명이서 모여 시작한 작은 개발이 어느새 이런 귀중한 상까지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멋진 게임을 만들자라는 초심 절대 잊지 않고 앞으로도 더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산나비의 후속작 역시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