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신규 픽업이 이뤄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수영복 의상 사일런스 스즈카와 아그네스 타키온입니다. 서포트 카드는 지능 SSR 맨하탄 카페와 근성 SSR 정글 포켓입니다.

우선 우마무스메 픽업쪽에서는 둘 다 한 번쯤은 챔미에서 쓸 곳이 있지만, 비중이 그리 크지 않은 픽이라 알아두면 됩니다. 당장 다음달에 있을 챔미에서 수영복 스즈카가 강한편이지만, 더트 마개조라는 지옥의 육성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영복 타키온은 본체보다는 계승기를 뽑아 쓰는 부모마로서 몇 번 다뤄지는데, 역시 선택적인 부분일 뿐 필수 계승기는 아니기에 뽑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서포트 카드쪽에서는 맨하탄 카페 지능 카드가 일러스트를 비롯하여 우수한 성능으로 주목받았지만, 정작 이후 각질별 특화 지능 카드가 쏟아지면서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빨리 와버린 비운의 서포트입니다. 근성 SSR 정글 포켓은 더블 픽업의 함정 카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3주 후 신규 시나리오 뽑기에 대비해 패스하는 것을 추천


이 픽업 뽑아요? - 수영복 스즈카&타키온
#. 수영복 사일런스 스즈카

스즈카의 특성을 대부분 계승하면서 중거리에 특화시킨 버전입니다. 성장치는 스피드와 스태미나 15%씩 들어간 구성으로 일반적인 도망보다는 대도주에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소지한 스킬도 중거리에 맞춰 버릴 것 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유 스킬인 '수평선 저 너머로'는 3코너에서 발동하는 종반 스킬인데, 만약 2,000m 도쿄(텐노상 가을)나 후나바시 1,600m / 오이 1,800m 등 특정 마장에서 효과량이 2배 가까이 상승합니다. 반대로 위에서 언급한 구장을 제외하면 0.25라는 그리 높지 않은 수치기에 범용성은 떨어집니다.

본체가 활약하는 대회라면 당장 다음달에 있을 더트 챔피언스 미팅에서 대도주픽으로 쓰이고, 다음 대회부터는 오리지널 의상만이 주로 쓰이는 등 활약할 곳이 없습니다. 일섭 기준 최근에 신규 진화 스킬이 생기면서 2,200m 코스에도 가능성을 보이고 있으나, 2년 가까이 떨어진 먼 훗날의 이야기이긴합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후나바시 더트 챔미용으로 뽑기에는 과투자가 아닐까?


▲ 특정 마장 특화형으로 일반적인 경우에는 노멀 스즈카가 훨씬 많이 쓰인다


▲ 모든 스킬을 활용하려면 텐노상 가을 코스 외에 없다!


#. 수영복 아그네스 타키온

중거리 특화에 더해 선행 각질까지 추가로 특화되었습니다. 성장치는 스피드&파워에 8%씩, 지능에 14%가 붙어 밸런스가 좀 더 좋아졌고, 스킬은 본인의 서포트 카드가 들고 있던 언스토퍼블을 가져왔고, 신규 스킬로 싱귤래러티가 생겼습니다.

언스토퍼블이야 선행 각질에서 믿고 쓸만한 속도기고, 새로 생긴 싱귤래러티 패시브가 꽤 주목할만한 사양인데, 선행-중거리라는 제약 조건이 심하긴 하지만, 진화 기준으로 스피드 보정을 100이나 올려주는 우수한 스킬입니다.

녹색 패시브 스킬의 벨류는 지금껏 게임을 해온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인정할텐데, 여름 우마무스메까지 더하면 자체적으로 160이라는 가공할 수치의 스피드 보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거리 직선이나 템포 업, 중거리 코너 등 인자작으로도 우수한 스킬군을 지니고 있고, 고유기는 발동 타이밍이 약간 다른 승리의 고동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고유기를 종반 코너 제대로 써먹는 코스는 나카야마 및 쿄토 중거리로 오구리처럼 범용 계승기로 써먹기는 힘듭니다.

수영복 스즈카와 비교하면 좀 더 쓸일이 있겠지만, 역시 없어도 상관없을 정도의 레벨이기에 쥬얼에 여유가 없다면 패스해도 괜찮습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일부 대회에서 계승기로서 가치는 있지만, 1순위는 아니다


▲ 본체 스펙이 우수하나 역시 특정 마장에만 특효라는 점이 아쉽다


▲ 쓸만한 계승기로 몇 번 언급되지만 필수는 아니다


이 픽업 뽑아요? - SSR 카페&SSR 정글 포켓
서포트카드 쪽에서 뽑고 갈만한 픽은 SSR 지능 맨하탄 카페 정도입니다. 카페에게서 장거리 선입 필수 스킬인 무아몽중과 장거리 범용 회복 스킬인 쿨다운 둘 중 하나를 골라서 받을 수 있습니다.

소지한 스킬도 장거리 필수 스킬로 꽉꽉 채워져 있기 떄문에 장거리 챔미에 힘을 쏟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단점이라면 너무 장거리에만 특화되어 있고, 그중에서도 도주나 선행을 위한 스킬은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트레이닝 훈련 성능은 상위권이지만 메지로 라모누나 테이오 등 현 최상위권 서포트보다는 아래고, 소지한 스킬풀도 너무 한정적인 상황에서만 쓸 수 있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내년 4월에 있을 장거리 챔미에서는 필수 서포트로 활약하지만 이후에는 각질별 특화 지능 카드가 등장하기 때문에 유통기한도 짧습니다.

SSR 근성 정글 포켓은 스피드 포켓보다도 쓸 곳이 적은 마이너 서포트입니다. 기자 역시 꾸준히 일섭을 플레이 중이지만 여태까지 근성 정글 포켓을 빌려 쓴 일은 없습니다.

소지 레어 스킬은 선입 전용의 종반 접속기인 돌격혼인데, 발동 타이밍이 랜덤이기 때문에 확정 접속 스킬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선입 특화형인데 거리는 중장거리라 근성을 채용할 여유는 없습니다.

트레이닝 훈련 성능은 인연 게이지 100을 쌓아야 상위권이며, 기본 인연 게이지도 15에 불과하기에 리스크도 큰 편입니다. 굳이 뽑는다면 맨하탄 카페를 뽑다 덩달아 풀돌이 되는 경우이며, 일반적으로 쓸 일은 많지 않습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능카페 일러스트 하나는 참 기가 막히게 잘 뽑았는데...


▲ 카페가 나올때는 참 좋았는데, 이렇게 빠르게 실직할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