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에서 6월 28일(금) 업데이트를 통해 다이이치 루비가 등장했습니다. 루비는 단거리와 마일 거리 적성을 지닌 '선입' 각질의 우마무스메로 그동안 단거리 주자가 부족하거나, 혹은 선입 각질을 한 번 써보고 싶은 유저에게는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서포트 카드의 경우 SSR 지능 시리우스 심볼리와 SSR 지능 오구리 캡인데, 현재 시점에서는 다음에 나올 삼여신 카드를 위한 쥬얼을 킵해두고 싶으니 패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다이이치 루비는 단거리나 마일 선입 주자를 보강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


이 픽업 뽑아요? - 다이이치 루비
일단 활용도는 확실히 있습니다. 단거리 주자가 여전히 많지 않은 게임이기도 하고, 그중에서도 쓸만한 선입 각질은 더더욱 적습니다.

응원킹은 단거리보다는 마일쪽 특화고, 니시노나 시킹 더 펄은 선입도 가능한거고 본질은 선행쪽에 가깝죠. 확실한 선입 주자라면 현재로서는 뱀부 메모리 정도인데, 루비와는 쓰임새가 조금 다릅니다.

고유기는 물론 신규 스킬인 위풍당당에 주변 우마무스메의 속도를 늦추는 디버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에이스 역할을 하지 못하더라도, 아군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차별화 요소가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본체가 약하지도 않습니다. 전광석화 스킬을 자체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폭발력도 충분합니다. 육성이 쉬운편이라는 점과 아군 보조 성능 + 자체 성능 삼박자가 적절하게 맞아떨어지기에 저점이 높은 우마무스메라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고유기가 터지는 타이밍이 굉장히 미묘하기에 고점으로는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최대 단점은 3주년 이후 등장할 댄싱 루비가 마일 한정이나마 성능쪽으로 더 강력하다는 것인데, 그래도 챔미에서 2번 이상은 티어픽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단거리 선입 포지션에서 디버프 역할 수행이 가능한 희소 가치가 높은 주자




▲ 1티어 에이스급은 아니지만, 아군 보조 능력은 출중하다



이 픽업 뽑아요? - 시리우스&오구리 복각
서포트 카드는 복각으로 쉬어가는 시기입니다. 둘 다 지능 서포트 카드로 시리우스의 경우 굉장한 자체 성능에 더해 써먹기 어려운 고유효과를 지니고 있고, 오구리 캡은 훈련 성능은 좋지만 쾌진격 스킬을 써먹을 찬스가 드물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다음 픽업인 삼여신 그룹 카드를 뽑아야하기 때문에 성능이 미묘한 두 서포트 카드 복각은 패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이번 피스케스배가 능구리 최후의 불꽃이었습니다


▲ 범용성도 낮고, 훈련 성능도 미덥잖은 두 카드기에 패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