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메지로 라이언은 기존 라이언에서 복장을 교체한 타입입니다. 원본 의상도 중거리에 특화된 감이 있었는데, 이번 신의상 역시 중거리, 그중에서도 타카라즈카 기념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각질에서도 변화가 있습니다. 오리지널은 스킬부터가 선입으로 설계되어 있지만, 발렌타인은 선행으로 나왔습니다. 결의의 직활강은 물론 선행 코너까지 있기 때문에 선행용이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사실 메지로 라이언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같이 등장한 발렌타인 후진이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었는데, 성능면에서도 그닥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며, 후진을 뽑기 위한 함정 카드 취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외모상으로도 보통 신의상을 입게 되면 헤어 스타일에 큰 변화가 생기고는 하는데, 마주의 의향 때문인지 헤어 스타일의 길이는 그대로 유지하며, 복장은 더욱 보이쉬해졌기에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 '중거리', '종반 내리막', '선두와 4마신차'라는 쉽지 않은 조건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중거리
사실 거리도 거리지만, 종반이 내리막인 코스에서만 고유기가 발동하기 때문에 한신과 교토 중거리 코스 이외에는 쓸 일이 없습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선행 특화 및 진화 스킬을 소지했고, 고유기의 순위 조건도 선두와의 4마신차가 있기 때문에 선행을 골라줍시다.


■ 스탯 성장치 : 매우 우수
발렌타인 라이언의 최대 강점은 스탯 성장치입니다. 스피드 20 / 지능 10이라는 어느 시나리오에서도 환영 받을 수 있는 성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당신에게 바치는 프리 푸어링
발동 조건 1. : 진행거리 비율 60% 이상 / 내리막 진입 / 레이스 중반 / 선두와의 거리 차이 10m 이하 / 중거리 / 순위 2 이상 (2위~꼴찌)

발동 조건 2. : 진행거리 비율 60% 이상 / 내리막 진입 / 레이스 중반 / 선두와의 거리 차이 10m 이하 / 중거리 아님 / 순위 2 이상 (2위~꼴찌)

조건이 맞으면 속도와 가속력이 동시에 상승하는 괜찮은 성능이지만, 그 조건이라는 것이 '중거리' + '내리막' + '선두와의 거리 10m 이하'라는 심히 괴랄한 조건입니다.

일단 종반 진입 전이 내리막이 아니면 고유기가 발동조차 하지 않으니, 특정 코스 외에서는 발렌타인 라이언을 쓸 일이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그리고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선두와의 마신차나 중거리라는 추가 조건까지 있기 때문에 사실상 원본마가 우승한 유일한 G1인 타카라즈카 전용 우마무스메라 봐도 됩니다.

그리고 위의 조건들을 잘 보면 알겠지만, 하굣길을 장착한 '그녀석'이 연상될 수밖에 없을텐데, 실제로도 발렌타인 라이언이 잘 달리는 코스는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의 특화 코스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이미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을 소지하고 있다면, 굳이 성능을 보고 메지로 라이언을 뽑을 이유는 없습니다.

고유기에 내리막 조건이 없더라도 지속 시간 자체가 짧고, 계승 시 가속 수치는 없다시피 한 수준이 되기 때문에 부모로 쓸 일도 없습니다.


■ 소지 스킬
결의의 직활강과 지고의 다운 힐러, 선행 코너, 중거리 코너 등 타카라즈카 저격용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인자작 요원으로서는 꽤 괜찮은 성능입니다. 특히 내리막 달인의 경우 얻는 루트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수요는 꽤 있습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스탯&스킬 획득 이벤트
◆ 새로운 바람

획득 조건 : 클래식 3관 달성 (사츠키상, 도쿄 우준 (일본 더비), 국화상)

획득 보상 :
ㄴ파워 +15
ㄴ「추월 확정 태세」의 힌트 Lv+2


■ 고유 칭호
◆ 아름다운 실력자

획득 조건 1 : G1에서 메지로라는 이름을 가진 우마무스메를 상대로 한 번 이상 우승

획득 조건 2 : 국화상, 타카라즈카 기념,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

획득 조건 3 : 팬 수를 24만 명 이상


3관이나 고유 칭호 모두 육성 목표에서 1위만 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