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보스 최대 생명력 상향
스킬 밸런스 조정 및 오류 수정
2성/도전 차원진 입장 전투력 변경



필드보스, 아크보스, 인터서버 보스의 최대 생명력이 25% 상향됐다. 이로 인해 평화 지역에서 보스를 타격하기도 전에 사망해 기여도를 얻지 못하는 상황이 줄어들 전망이다. 또한, 보스를 두고 벌어지는 분쟁에서 더욱 다양한 변수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스킬은 밸런스가 조정되고 일부 효과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상황이 수정됐다. 대표적으로 장검의 '난공불락' 활성 스킬은 방어도 수치가 적힌 것보다 낮게 오르던 문제가 수정됐고, 장궁의 '속전속결'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는 스킬이 변경됐다. 단검의 '달빛 가르기'는 공격력과 공격 범위, 지팡이의 '얼음창 폭격' 특화는 공격력이 감소해 이전보다 위력이 낮아졌다.

▲ 피해량이 하향 조정된 얼음창 폭격


처치/도움 현황이 보이는 분쟁 콘텐츠가 증가했다. 이번 적용 대상은 분쟁 필드 보스, 아크 보스, 길드 지역 이벤트, 인터서버 콘텐츠로 분쟁 지역에서 자신의 활약도를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원석/차원석 점령전 시작에 필요한 상호 작용 시간은 5초에서 7초로 돌아왔다.

2성 차원진과 도전 차원진은 입장에 필요한 최소 전투력이 변경됐다. 일반 난도 기준으로 요구 전투력이 1950에서 2500으로 대폭 증가했고, 도전 차원진도 단계별로 입장에 필요한 전투력이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그러나 최고 난도인 30단계는 요구 전투력이 4,500으로 유일하게 업데이트 전과 입장 조건이 같다.

50레벨 성장 일지에 2성 차원진 보스를 처치하는 임무가 추가됐다. 보상은 룬 망치 4개로, 다른 룬을 분해하지 않아도 즉시 슬롯 1개를 열 수 있다. 투기장 승리 주간 미션은 요구 횟수가 1/3/5회에서 1/2/3회로 감소했다.

▲ 분쟁 콘텐츠에서 처치 기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성장 임무 보상으로 추가된 룬 망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