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일), 스팀을 통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몬스터헌터 와일즈'가 스팀 최대 동접자 수 46만 명을 기록하면서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캐릭터 생성, 스토리 체험 퀘스트,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 총 3가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은 제품판과 동일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때 생성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즈 요소를 제품판으로 인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토리 체험 퀘스트는 이야기의 서막을 그린 컷신부터 기본 튜토리얼이 포함된 차타카브라 토벌까지를 담고 있다.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는 무리를 이끄는 보스 도샤구마를 토벌하는 게 목표다. 기본적으로 게임스컴에서 시연했던 빌드와 동일한 분량으로 추정된다.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만큼, 다른 유저와 함께 사냥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서는 집중 모드를 기반으로 한껏 다채로워진 액션을 비롯해 '몬헌 와일즈'만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몬헌 선브레이크'에 새롭게 추가된 NPC 동료 맹우 시스템을 대체하는 요소인 서포트 헌터가 대표적이다. 유저가 모이지 않거나 유저와의 매칭을 원하지 않을 경우 최대 3명까지 NPC 헌터가 서포트 헌터로 합류해 사냥을 도와준다.

한편, 오픈 베타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4일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특전으로 추후 제품판에서 쓸 수 있는 무기 장식 '치장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몬헌 와일즈'는 현재 예약주문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주문 시에는 길드나이트 시리즈, 희망의 호석을 특전으로 제공하며, PlayStation Store를 통해 등록한 유저에게는 몬헌 와일즈 디지털 미니 아트북을 추가로 증정한다. '몬헌 와일즈'는 2025년 2월 28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