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콩 스튜디오(대표 석광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플레이키보드' 운영사 ㈜비트바이트와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키보드 테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총 10종의 '가디언 테일즈' 키보드 테마를 제작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에게 배포했다.

'가디언 테일즈' 키보드 테마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생쥐 나리', '꼬마공주', '멧쥐 은하'를 중심으로 한 매력적인 도트 그래픽으로 꾸며졌다. 이용자는 플레이키보드를 기본 키보드로 설정한 후 '일러스트형', '배경형', '이모티콘형' 등의 다양한 '가디언 테일즈' 테마 키보드로 입력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1일과 12일 1차 키보드 테마를 선보였으며,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키보드 테마를 배포할 예정이다.

'플레이키보드'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이모티콘 키보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키보드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앱이다. 이 회사는 생성 AI를 활용해 문장을 개선해주는 'AI 키보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고, 키보드 타이핑 및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포인트를 획득하는 키보드 앱테크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게임 전반에 깔린 독특한 유머 코드, 차별화된 컨트롤 요소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스페셜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