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RPG '천애명월도', 2023년 1월 19일 서비스 종료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넥슨이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천애명월도'의 국내 서비스를 2023년 1월 19일 종료한다.
넥슨은 1일 천애명월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천애명월도 서비스 종료'를 알렸다. 넥슨은 공지를 통해 '천애명월도를 사랑하는 유저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었지만, 현재 상황으로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서비스 종료를 전했다.
충전샵 패키지는 공지사항이 게시된 금일 점검 후 모두 삭제되며, 공식 홈페이지의 웹샵도 종료된다. 충전샵 인벤토리에 보관하고 있던 아이템은 정상적으로 수령하거나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하다.
넥슨은 서비스 종료로 준비 중이던 여러 업데이트 일정에 차질이 생겼다고 밝혔다. 다만, 예정된 가원 업데이트를 1일 진행했다. 업데이트에 대해 유저와의 약속을 지키고자 감사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진행했다고 밝힌 운영진은 최선을 다해 준비했지만, 기존 업데이트와 부족한 부분이 있으니 양해를 바란다고 전하기도 했다.
천애명월도는 대만의 소설가 '고룡'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한 MMORPG로, 무협지 하면 단골로 등장하는 중국 북송시대가 주 무대다.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과 맵 곳곳을 돌아다니는 경공, 무협 소설을 그대로 구현한 것 같은 문파별 무공이 특징인 게임으로, '청룡회'를 둘러싸고 주인공이 무림에서 다양한 인물과 사건을 겪으며 성장하는 것을 메인 스토리로 전개했다. 국내에는 지난 2018년 1월 공식 서비스가 시작됐다.
한편, 서비스 종료에 따른 환불 신청 방법 및 기간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외에 서비스 종료나 대규모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