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 사이언스의 '검은 신화: 오공'이 20일 출시 1시간만에 스팀(Steam) 최다 플레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팀 공식 순위에 따르면 '오공'은 20일 12시 기준 1,182,305명이 플레이 중이다. 최다 플레이 수는 계속 증가 추세다. '오공'은 유료 패키지 게임으로 일반판은 우리나라 기준 64,800원이다. '오공' 바로 아래 인기 게임들은 무료 플레이다.

앞서 '오공'은 출시 전 예약 구매로만 수익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9일 '오공'은 스팀 내 전 세계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최고 인기 게임은 판매 수익을 기반으로 한다. 이미 관심 면에서도 '오공'은 1위를 기록했었다. '오공'은 스팀 위시리스트(찜하기) 1위를 기록하며 팬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놀라운 비주얼, 독창적인 액션 RPG 공식을 결합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경이로운 고대 중국 신화의 매력적인 영역을 탐색하며 숨막히는 풍경과 서유기에 등장하는 유명한 캐릭터들을 만나게 된다.

지팡이를 사용한 근접 전투 시스템은 화려하고 정밀하며, 주문, 변신, 마법 도구 등을 활용하여 강력한 적들과 싸울 수 있다. 다양한 주문, 능력, 무기 및 장비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어떤 전투 스타일에도 맞는 최적의 전략을 찾아내는 것이 게임의 묘미다.

'검은 신화: 오공'은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PC, 콘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 20일 정오 기준,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