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 슬림해진 외형, 강력해진 성능 - PS5 Pro 언박싱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오는 11월 7일, 플레이스테이션5의 새로운 모델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PS5 Pro)'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고사양 버전인 PS5 Pro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게임 성능과 그래픽 품질을 높이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합니다. SIE는 PS5 Pro가 기존 콘솔 대비 67% 증가한 컴퓨터 유닛, 28% 더 빠른 메모리 속도를 갖췄다고 밝혔으며, 게임 플레이 시 렌더링 속도가 45% 더 빨라져 훨씬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또한,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인 PSSR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의 도입으로, 더욱 선명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는 것이 PS5 Pro의 주요 특징입니다. 좀 더 간단히 말하면, 품질과 초당 프레임 속도 모두를 놓치고 싶지 않은 게이머를 위한 콘솔인 셈이죠.
PS5 Pro의 저장 공간 구성은 2TB SSD로 지난 컴팩트 버전보다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112만 원(1,118,000원)에 달하는 권장소비자 가격, 디스크 드라이버와 수직 거치대를 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 등은 아직까지 게이머들 사이에서 주된 이야깃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성능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오늘은 PS5 Pro의 외형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콘솔과 크기 비교는 물론, 어떤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는지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개봉기는 SIEK로부터 대여받은 제품을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