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단계를 열 수 있는 가호 던전
가호 던전 깨려면 특정 영웅 필요
어떤 영웅을 키우는 것이 좋을까?





동일 속성 가호 영웅 필요! 가호 던전이란?
가호 던전 공략은 어떻게?

1️⃣쉽게 클리어 가능한 던전 위주로 돈다
2️⃣주력 파티 멤버 2인 이상이 있는 곳을 먼저 돈다
3️⃣성장 던전 육성에 필요한 멤버 위주로 키운다
4️⃣주력 멤버가 없다면 사냥개, 황소는 나중으로 미룬다

킹 아서 : 레전드 라이즈의 '가호 던전'은 영웅 각성에 필요한 '석상'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석상을 이용하면 영웅을 각성시킬 수 있고, 단계에 따라 성물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열린다. 성물은 영웅의 전투력과 실질 피해량에도 크게 관여하는 장비라 빨리 개방할수록 유용하다.

문제는 가호 던전의 까다로운 파밍 방식. 동일 가호를 가진 영웅 4명을 편성해야 공략할 수 있다. 사냥개의 가호 던전을 돌고 싶다면 사냥개 가호를 가진 영웅 4인이 필요한 셈. 육성이 부족한 초반에는 주력 영웅 위주로 육성할 테니 동일 가호를 가진 영웅 4인, 특히 지원 영웅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가호 던전을 빼고 돌자니 영웅 전투력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각성이라 욕심이 나게 된다.

추천하는 가호 던전 파밍 방식은 '쉽게 클리어 가능한 던전'을 최대한 도는 것. 가진 영웅 중 주력 영웅의 가호(베디베어, 모르간 등)에 맞는 파티를 최대한 꾸리고, 해당 던전을 최대한으로 밀고 자동 전투가 가능한 구간에서 반복 파밍을 하면 된다. 상위 각성에 필요한 전설 석상 파밍이 가능해지는 구간이 제일 좋다. 이 방법으로 주력 영웅 각성을 끝내고 뒷순위 영웅을 육성하면 된다.

▲ '성물'을 차기 위해서는 각성이 필수

▲ 강한 파티가 나오는 가호를 많이 돌자

어떤 영웅을 키울까? 가호 던전 육성 우선 순위는?
가호 던전 파밍에서 유용한 영웅은 성장 던전에서 쓰이는 영웅들이다. 만약 특정 영웅 1명이 부족하다면, 가급적 성장 던전에서 쓰이는 희귀 등급 영웅을 사용하자. '케이'나 '로지어'등 활용도가 높은 영웅은 어짜피 육성을 하게 되니 가호 용으로 키워도 손해가 없다.

문제가 되는 가호 던전은 '사냥개', '황소'로 범용성 높은 전설 영웅도 한정적이고 쓸만한 고급/희귀 영웅이 없다. 야생마 쪽은 지원 영웅이 부족할 수 있는데 역시 주력 영웅이 없다면 후 순위다.

주력 영웅이 대체로 파밍이 끝나는 시점이라면 고급이나 희귀 등급을 가호 용으로 육성해도 무방하다. 알랭이나 아멜리아 등 특정 가호 던전에서 유용한 캐릭터가 있으며, 10단계 클리어가 가능한 스펙임에도 4인 파티가 맞춰지지 않는다면 해당 캐릭터를 육성해서라도 클리어하는 것이 괜찮다.

▲ 가호/ 성장던전에서 유용한 영웅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