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이렇게 귀여울 수 있나 싶은 피크민처럼, 팝업 스토어도 귀여움이 가득했는데요. 작고 귀여운 키링부터 빠지면 섭섭할 인형, 입으면 피크민이 될 것 같은 후드, 진짜 꽃을 꽂아둘 수 있는 꽃병, 책상 위에 두면 피크민과 눈이 마주칠 수 있는 데스크테리어 아이템들까지 정말 아기자기한 굿즈들이 팝업 스토어 가득 채워졌습니다. 다만, 모든 굿즈는 제품별로 구매 제한이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수많은 굿즈들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실제로 이 진열된 상품들이 너무 귀엽다 보니, 현장을 찾은 팬들 모두 굿즈를 고르는 그 바쁜 시간에도 영상이나 사진을 찍어가더군요. 저 역시 계속 귀여워!를 연발하면서 정신없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우선 구매 증정 이벤트만 무려 3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이번 팝업 한정 마그넷 세트가, 피크민 본편을 구매 시 아크릴 키링이 랜덤으로 1종 제공됩니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Lite 본체 구매 시에는 이번 팝업 디자인의 슬리브와 전용 파우치가 특전으로 주어지죠.
이외에도 직접 피크민4를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 기기, 더 현대 서울 곳곳에 마련된 스탬프 랠리, 피크민과 함께하는 AR 사진 촬영 등 간단한 참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로 QR 체크인만 완료해도 피크민 스티커가 1종 랜덤으로 제공되고, 피크민 블룸을 플레이하면 특별한 디자인의 데코 피크민을 동료로 얻을 수도 있고요.
이번 팝업은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더 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진행됩니다. 사전에 네이버를 통해 예약한 팬들은 30분 단위로 매 회차 당 30팀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현장 예약도 가능하지만, 대기가 필요하며 예약 인원이 많을 경우 입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픈 첫날이었던 오늘, 평일이었음에도 그야말로 오픈과 동시에 어마어마한 인원이 현장 대기줄을 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피크민들이 봄과 함께 피어난 피크민 팝업 스토어 in 더 현대 서울, 그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