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이하 PS 포탈)이 오는 9월 4일 한국에 공식 출시된다.

SIEK는 오늘(2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PS 포탈의 한국 공식 출시 소식을 전했다. PS 포탈은 작년 11월 출시된 PS5 리모트 플레이 전용 기기로, 와이파이를 통해 가정에 거치된 PS5에 원격으로 연결해 플레이하는 기기다. PS5에 원격으로 연결해서 플레이하는 만큼,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PS5가 필요하다.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환경이면 어디서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PS5로 플레이하던 중에도 PS 포탈로 빠르게 전환해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 등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주요 기능을 지원하며, 디스플레이는 8인치 LCD에 1080해상도, 60프레임을 지원한다. 또한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별도로 연결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오디오 유선 연결을 위한 3.5mm 오디오 잭을 지원하며, 헤드셋이 필요한 PSVR2 게임과 PS 플러스 디럭스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은 지원하지 않는다.

PS 포탈은 8월 5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스토어를 비롯해 공식 파트너샵을 통해서 예약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PS 포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