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유럽권 최대의 게임 행사인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

블리자드는 20일, 자사의 공식 SNS를 통해 자신들의 '게임스컴 2024' 참가 소식을 발표했다. 최초로 단일 참가가 아닌 팀 Xbox의 일부로 참가하는 것이며, 앞으로 이와 관련하여 더 많은 소식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게임스컴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게임 전시회로,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행사에서는 온라인, 모바일, 콘솔, VR 등 현존하는 모든 플랫폼의 최신 게임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블리자드의 게임스컴 참가는 지난 4월, '블리즈컨 2024'의 개최 취소 소식이 전해졌을 당시부터 어느 정도 예고된 내용이었다. 당시 블리자드는 올해에만 한시적으로 블리즈컨을 취소하는 것 뿐이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인 '내부 전쟁', 그리고 디아블로4의 확장팩 '증오의 그릇'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게임스컴을 비롯한 여러 게임쇼에서 소개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당시 예고했던 것처럼, 블리자드의 게임스컴 참가 관련 공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디아블로4의 공식 SNS에서도 이어졌다. 각각 오는 8월 27일에 출시되는 내부 전쟁, 그리고 10월 8일에 출시되는 증오의 그릇 확장팩 관련 메인 일러스트가 소개됐으며, 두 확장팩 관련 최신 정보들이 올해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될 것이라는 내용이 포함됐다. 블리자드의 신규 확장팩 관련 정보는 올해 게임스컴이 개최되는 쾰른멧세 HALL 7 이벤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내용 수정 : 2024.06.21. 09:47 ] 기사 내 오류 내용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