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오늘 Electronic Arts Inc. (이하 EA)는 Spotify와 협력하여 일주일 동안 진행된 사운드 트랙 토론에서 전 세계 팬들로부터 선택을 받은 노래들로 구성된 얼티밋 FIFA 사운드트랙을 공개했다. 이 사운드트랙은 세계의 게임의 분위기와 규모를 반영하며 EA SPORTS 타이틀로는 전례 없는, 지난 25년 동안 선보였던 FIFA 사운드트랙 중 최고의 100곡으로 구성되었다. Spotify에 게시된 상위 100곡의 노래 중 40곡은 11월 9일 진행되는 FIFA World Cup™ 업데이트와 함께 FIFA 23 게임에 반영된다.

EA의 사운드트랙 담당 조직의 사장인 스티브 슈너는 "지난 25년 동안 EA SPORTS FIFA는 떠오르는 아티스트와 슈퍼스타 모두의 새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또 다른 장소였습니다. 모든 팬은 각자 좋아하는 FIFA 트랙이 있으며, 이 플레이리스트는 여러 세대의 게이머를 위한 발견, 다양성 및 탁월함을 정의한 음악을 다시 한번 기념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원래 FIFA 사운드트랙은 글로벌 문화를 반영해 왔고, 이제는 역으로 문화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얼티밋 사운드트랙은 어떻게, 그리고 왜 문화 그 자체가 되었는지를 증명합니다."라고 덧붙였다.

11월 2일 EA SPORTS는 여러 세대에 걸쳐 출시되었던 FIFA에 수록된 곡 중 인기가 있었던 노래를 FIFA 플레이어에게 추천했다. EA SPORTS와 Spotify는 협력하여 FIFA 사운드트랙 카탈로그 내 1,000개 이상의 노래를 한곳에 재생할 수 있도록 특별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플레이어와 함께, 11월 7일까지 가장 인기 있는 노래 100곡을 선정하여 최종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했다. 이중 다음의 40곡이 11월 9일 진행될 2022 FIFA World Cup™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내 사운드트랙에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성공적인 월드 투어를 마치고 BRIT 및 그래미 상을 수상한 가상 밴드 Gorillaz가 EA SPORTS FIFA와 협력하여 FIFA 23에서 재생 가능한 새로운 트랙 'Baby Queen'을 출시했다. 곧 시작될 FIFA World Cup™과 함께 11월 17일 FIFA Ultimate Team™에서 맞춤형 Gorillaz 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