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렸다, '라피: 레드후드' 픽업 시작!
1, 3버스트 사용 가능에 듀얼 코드까지?!
최초의 오버스펙 니케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는?

▲ 최초의 오버스펙 니케, 라피: 레드후드, 유저 평가는?


지금도 좋고, 앞으로 더 좋아진다! 라피: 레드후드
#. 최강의 범용성 1, 3버스트 선택 가능에, 듀얼 코드까지!

2025년 1월 1일, 오버스펙 니케 '라피: 레드후드(각피)'의 픽업이 시작되었다. 오버스펙은 니케에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쉽게 설명하면 각 기업의 '필그림' 니케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체 성능과 체급이 높은 대신, 픽업 확률이 낮은 것도 필그림과 유사하다.

각피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범용성이다. 각피는 필그림 '레드후드'를 계승한 니케인만큼, 복수의 버스트 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본은 3버스트지만, 파티에 1버스트 니케가 없다면 1버스트로 취급된다. 주목할 점은, 1버스트, 3버스트 각각의 자리에서 모두 1티어 이상의 고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여기에, 각피는 2가지 코드에도 대응할 수 있다. 니케의 풀이 늘어남에 따라, 이제 상위 콘텐츠는 상성 코드를 배치하는 것이 기본이 되었다. 각피는 작열 코드기에 풍압 코드를 카운터 칠 수 있다. 여기에, 스킬 효과로 전격 코드에도 우월코드가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딜러로서의 체급이 높고, 두 코드를 카운터 칠 수 있다는 것. 두 개의 버스트를 사용할 수 있고, 두 개의 코드에 대응되는 만큼, 각피만큼 범용성이 넓은 니케를 찾기 어렵다.

▲ 1버스트와 3버스트, 두 자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각피

▲ 2스킬로 전격 코드에게도 우월 코드가 적용된다. 듀얼 코드라는 것


#. 최소 1티어 이상,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강력한 3버스트 딜러

각피는 기본적인 체급이 보장된 메인 딜러다. 일단 화기가 MG다. MG는 상황을 타지 않고, 높은 대미지를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는 화기다. MG 메인 딜러의 체급은 보장되어 있다. 여기에, 높은 계수의 공격력 버프와 저지 부위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갖고 있어, 순수 화력 자체가 뛰어나다.

각피 대미지의 핵심인 유탄의 성능도 좋다. MG 특성상 연사가 빨라 발동 주기가 매우 빠르다. 여기에, 유탄은 은근히 공격 범위도 넓어 다양한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다. 실제, 각피의 대미지를 보면 부동의 0티어 니케인 홍련: 흑영이나 신데렐라에 비하면 화력이 부족하지만, 바로 밑 단계 정도는 되는 강력한 딜러다. 1티어 이상은 충분히 하는 딜러라고 볼 수 있다.

각피의 장점은 지금이 고점이 아니라는 점이다. 각피는 스킬 구조상 높은 포텐셜을 가진 딜러다. 하지만 지금 환경에선 신데렐라-루주처럼, 각피를 완벽하게 서포팅할 니케가 없는 상태다. 이후 이 같은 니케가 등장하면, 각피의 평가 역시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그냥 심플하게 강하다. 두 코드에서 1티어급 대미지를 내는 각피

▲ 무서운 점은 이게 저점이라는 것.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 니케 최고의 버쿨감 성능+3버급 딜링 능력= 1버 자리의 0티어로 등극

앞에서도 설명했듯, 3버스트 각피는 0티어 니케들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감이 있다. 하지만 1버스트에서는 다르다. 1버스트 각피는 현존하는 최강의 1버스트다. 게임 오픈 이후, 단 한 번도 0티어의 자리에서 내려온적 없는 리타의 자리를 각피가 탈환했다.

각피는 1버스트 니케가 꼭 갖춰야 할 소양인 '버스트 쿨타임 감소(버쿨감)' 옵션을 보유했다. 그리고 각피의 버쿨감은 현존하는 최고의 버쿨감이다. 별도의 조건도 없고, 예열도 필요없는 데다가 수치까지 높다. 최강의 버쿨감 니케라는 것이다.

각피는 버쿨감 뿐만 아니라 파티 공격력 버프까지 보유했다. 이 공격력 버프가 리타만큼 강력하진 않다. 하지만 각피는 이 단점을 특유의 체급으로 채운다. 기본적으로 매우 우수한 딜러기에, 1버스트 자리에서도 엄청난 화력을 낼 수 있다. 공격력 시너지를 채우고도 남을 정도의 대미지를 내기에, 현재 각피는 최고의 1버스트 니케라는 평가다.

▲ 최상급 버쿨감 스킬에, 3버스트급 딜량까지. 각피는 최고의 1버스트 니케다


#. 탑에서도, 스테이지에서도 GOAT! 초보 유저들에게도 추천

각피의 범용성은 버스트. 코드에 그치지 않는다. 각피는 여러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먼저, 각피는 스테이지 진행에 특화된 니케다. 기본적인 화력이 높은 데다가, 기본 공격에 발동되는 유탄의 범위가 은근히 넓다. 광역 딜링 수준까진 아니지만, 스테이지 진행에 큰 도움을 준다. 초보 유저라면 스테이지 공략이 가장 중요한데, 각피가 있다면 메인 딜러 한 자리는 해결된 셈이다. 스테이지와 유사한 형태의 콘텐츠, '시뮬레이션 룸'을 진행하기도 좋다.

각피는 기업 타워 등반에도 큰 힘이 된다. 각피는 엘리시온 소속의 니케다. 엘리시온은 '방산비리'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강력한 니케가 부족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등장한 각피는 귀중한 딜러다. 여기에, 오버스펙 니케는 필그림과 통합되어 필그림 타워를 오를 수 있다. 필그림 소속엔 버쿨감 옵션이 부족한데, 각피가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다. 엘리시온-필그림, 두 기업 타워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각피는 초보 유저가 사용하기도 좋다. 큰 투자없이도 기본적인 화력이 보장되어 있다. 뽑자마자 투입해도 밥값 이상을 하는 니케다.

▲ 2개 기업 타워의 독보적인 주전에

▲ 스테이지/시뮬레이션 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