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으로 화제되는 니케x에반게리온 콜라보 캐릭터들
첫 번째 콜라보 니케, 아스카의 성능과 활용처는?
앞으로 추가될 레이, 마리의 성능까지 미리 살펴보자

▲ 에반게리온 콜라보 니케 3기, 그 성능은?


아스카: 1티어급 딜링 능력에 안정성까지,
#. 초고밸류 버프로 무장한 아스카, 1티어급 화력을 내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에반게리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실장된 첫 번째 니케, '아스카'는 3버스트 화력형 AR 니케입니다.

아스카의 롤은 3버스트 화력형 니케에 걸맞는 메인 딜러입니다. 그리고 그 성능은 출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연구와 예상엔, 1티어 니케인 '홍련: 흑영(흑련)'이나 '레드후드'급 화력을 뽑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도 그럴게, 강력한 공격력 버프와 우월 코드 대미지 버프를 보유했고, 고화력을 내는 데 필수적인 관통 특화까지 갖고 있으니까요.

많은 기대속에 실장된 아스카. 유저들이 예상한 흑련, 레드후드와 같은 0티어 니케를 능가할 정도는 아니지만, 바로 아래급 니케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니케는 최소 5파티를 운영해야 하는 게임인만큼, 단순하게 체급 자체가 높은 아스카의 역할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딜러로서의 순수 체급 자체가 높은 아스카


#. 딜러 부족에 시달리는 작열 코드에 내려온 한 줄기 빛, 여기에 강력한 서포팅 능력까지

아스카의 두 번째 장점, 바로 코드입니다. 아스카는 작열 코드의 니케인데요. 작열은 딜러가 부족한 대표적인 코드입니다. 실제, 앨리스를 제외한다면 강력한 3버스트가 없다 시피하죠. 최근엔 코드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기도 합니다.

아스카는 작열 코드 딜러로서, 이후 솔로 레이드와 같은 콘텐츠에서 자주 사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아스카는 풀버스트 시 작열 코드 파티원에게 코어 대미지 증가 버프를 걸어주는데요. 최근 레이드에선 코어가 없는 보스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기에, 이 버프의 가치도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귀중한 작열 딜러인 아스카. 오래 사용될 것 같습니다


#. 오버로드-파티 조합 의존도도 낮아 저점이 높은 니케, 여기에 안정성까지

아스카의 두 번째 장점, 바로 높은 저점입니다. 아스카는 1티어에 버금가는 화력을 내는 고성능 딜러지만, 이 화력을 내기 위한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관통 공격만 유효하다면, 어디에서든 화력을 낼 수 있죠. 파티 조합도 크게 타지않고, 오버로드 의존도도 높지 않아 초보 지휘관이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여기에, 아스카는 높은 안정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버스트 스킬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 홍련과 같은 니케와 달리 체력 관리도 수월한 편입니다.

▲ 저점도 높고 조합도 타지 않는다. 안정적인 운영까지 가능


#. 단일 타겟팅에 특화된 아스카, 광역딜이 부족한 것엔 주의 필요

이처럼 강력한 아스카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광역 딜링 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자신과 파티의 화력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에 맞춰져 있어, 광역 스킬은 부족한 편입니다. 다수의 적과 싸우는 스테이지 진행보단, 보스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광역 딜링 능력은 다소 떨어집니다. 보스전에서 활용하세요


#. 초고성능 딜러 아스카, 그래서 꼭 뽑아야 할까?

아스카는 순수 체급이 높고, 귀중한 작열 코드의 딜러이며 아군에게 유용한 버프까지 제공합니다. 여기에, 세팅도 어렵지 않고 안정성까지 높은, 그야말로 1티어의 이름에 어울리는 니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스카는 콜라보 니케기에 복각 시점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명함 정도는 챙겨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강력한 딜러 니케라 한계 돌파 및 코어 강화도 고려해봄직합니다. 단, 에반게리온 콜라보 니케는 아직 2기가 더 남아 있고, 이 니케들 역시 매우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적절한 자원 배분이 필요합니다.

▲ 안뽑을 이유가 없는 강력한 콜라보 한정 니케. 하지만 다음 콜라보 니케도 강력하니 자원 배분에 신경써야 합니다


아스카는 시작에 불과하다,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레이와 마리
#. 레이: 고화력 작열 딜러, 여기에 강력한 공격력 버프와 파티 안정성 까지

아스카 다음으로 출시될 두 번째 콜라보 니케, 레이 역시 엄청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레이는 고화력의 상징과 같은 무기인 MG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작열 코드까지 갖고 있어, 기본적인 성능 자체가 보장된 니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레이는 아스카와 달리 강력한 전체 스킬도 갖고 있어 다수와의 전투에서도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는 공격적인 부분만 뛰어난 니케가 아닙니다. 작열 코드 파티원에게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주는데, 이 버프의 계수가 시전자 기준이기에 화력형인 레이의 버프력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파티원 전체 보호막을 제공하는 능력도 있어, 화력과 안정성 모두 챙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딜러로서의 능력은 기본, 서포팅 능력도 뛰어난 레이


#. 마리: 크라운급 공격 버프력을 가진 OP 서포터?

마리는 콜라보 니케의 스킬 공개 당시, 아스카와 함께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니케입니다. 성능 자체가 '말도 안될 정도로 강력하다'라는 기대로 말이죠.

현재, 니케에서 가장 강한 서포터는 크라운입니다. 그동안은 르블랑, 나가티아와 같은 세트 니케들의 버프력이 고평가되어 왔는데, 크라운의 등장으로 티어 서열이 바뀌었습니다. 크라운은 강력한 버프력이 장점인데, 마리 역시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만 놓고보면, 크라운급 서포터가 될지도 모른다는 예상입니다.

마리는 버스트 수급력이 좋은 화기 SR을 사용합니다. 서포터에게 이건 큰 장점이죠. 버프력은 압도적입니다. 고계수 관통 버프를 보유하여, 서포터 티어 자체를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통 공격이 메인인 아스카는 물론, 레드후드, 앨리스와의 조합도 기대됩니다.

▲ 크라운급 강력한 서포터의 탄생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