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장품 라플라스를 강화하는 서포터?! 신규 니케 클레이 업데이트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와 이후 일정도 체크

▲ 신규 니케 클레이 참전! 6/20 업데이트 적용


방어 무시 대미지 증가 서포터, 신규 니케 클레이
승리의 여신: 니케의 6월 20일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엔 신규 니케, 신규 스토리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갱신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패치로 등장한 신규 니케는 '클레이'다. 클레이는 리와인드 소속 치어리더이며, 2버스트, 지원형, 전격 코드다. 화기로는 기관 단총을 사용하며, 대부분의 스킬이 아군을 강화하고 보호하는 것에 특화된 전형적인 서포터다.

클레이의 핵심 능력은 방어 무시 대미지 증가다. 니케의 방어 무시 대미지는 적의 아머를 관통한다는 개념보단, '방어 무시'의 특성을 가진 니케들의 공격력을 강화 시키는 특성이다. 대표적인 니케가 애장품을 장착한 라플라스, 프림이다. 방어 무시 특성 자체의 버프는 상당히 우수한 편이라, 클레이와 함께 해당 니케를 편성하면 유의미한 화력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방어 무시 특성을 가진 니케가 워낙 적어, 범용성이 떨어진다.

▲ 방어무시 대미지를 부스팅해주지면, 대상이 한정적이라 범용성이 떨어진다


나머지 특성도 주목해 볼 만하다. 클레이는 '에이드'와 마찬가지로 해로운 효과 면역을 막는 버프를 부여한다. 이후에 어떤 기믹의 레이드 보스가 추가될지는 알 수 없지만, 아직까진 활용도가 높진 않다.

이외에도 공격력 버프, 발사체에 가하는 대미지 등의 지원 스킬을 보유했다. 제법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금 환경에서 클레이의 버프와 스킬 구성은 크게 매력적이지 않다는 평가다. 결정적으로, 클레이는 버스트 쿨타임이 40초로 활용도가 크게 떨어진다. 여기에, 화기도 SMG라 빠른 버스트 게이지 충전도 기대할 수 없다.

현환경에서 활약하기 어려운 클레이. 하지만 반등의 여지는 있다. 방어 무시 대미지를 가진 고성능의 니케가 출시되고, 상태 이상 보호 스킬의 가치가 높아지면 클레이의 활용도도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 현 환경에서의 사용은 어렵지만, 이후 반등의 여지는 있다



과거를 뛰어넘어라!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
신규 니케 클레이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가 개최된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는 베이가 빠진 치어리더팀을 클레이 홀로 활동하며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다. 해당 이벤트는 7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도 가치있는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전투를 클리어하고 스토리를 전개해 이벤트 전용 재화를 획득, 해당 재화로 고급 모집 티켓, 육성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모집 티켓 10장을 얻을 수 있는 7일간의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클레이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

▲ 홀로 남은 클레이의 성장 스토리가 펼쳐진다

▲ 재화를 모아 고급 모집 티켓 등, 가치 있는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 모집 티켓 10장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승리의 여신: 니케 7월의 주요 스케줄
- 신규 니케 '클레이' 픽업: ~ 7/3(수)

- 스토리 이벤트 'CLAY, MORE': ~ 7/3(수)

- 출석 이벤트: ~ 7/3(수)

- 유니온 레이드: 6/21(금) ~ 6/26(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