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자사의 ‘RF ONLINE NEXT(RF 온라인 넥스트)’ IP를 활용한 웹툰 ‘배드 본 블러드(BAD BORN BLOOD)’를 오는 14일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웹툰 ‘배드 본 블러드’는 ‘RF ONLINE NEXT’ 세계관 기반의 동명 웹소설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네이버웹툰을 통해 매주 목요일에 연재 예정이다. 웹툰의 기반이 된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최근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평균 별점 9.5점을 기록하는 등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를 제작하며 쌓은 원작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웹툰 ‘배드 본 블러드’의 화려한 액션과 연출을 트렌디한 작화로 표현했다.

‘배드 본 블러드’는 ‘RF ONLINE NEXT’의 배경인 벨라토, 코라, 아크레시아 등 삼국의 정세 속에서 성장하는 주인공의 치열한 생존기를 그리고 있다.

넷마블은 ‘배드 본 블러드’ 웹툰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네이버 시리즈’에서 14일부터 일주일간 ‘소설 50화 무료 타임딜’, ‘소설 대여권 3장 증정’, ‘웹툰, 웹소설 70화 열람 시 네이버웹툰 쿠키 7개 지급’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 넷마블 부스에서 현장 이벤트 미션 수행 시 ‘네이버웹툰 쿠키 쿠폰’, ‘넷마블 굿즈’ 등의 선물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넷마블 부스 중앙 무대 스크린을 통해 웹툰 소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블록버스터 SF MMORPG로 개발 중인 ‘RF ONLINE NEXT’를 2025년 상반기 내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