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로 방영되는 드라마는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애초에 시즌제로 기획돼서 나오기도 하지만 보통은 시청자들의 호응과 사랑을 바탕으로 후속 시즌이 만들어지는 게 보통이다. 게임의 경우 콘텐츠를 추가해서 확장팩이 나오거나 넘버링이 다른 후속작이 나오는 게 보통이다.

게임빌이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한 '별이되어라!'는 여타 게임과 다르게 시즌제를 채택했다. '별이되어라!'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시즌2는 기존의 큰 틀을 변형하지 않고 어마어마한 양의 콘텐츠를 새로 추가했다. 얼핏 보기엔 '별이되어라! 2'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의 대격변이다. 다행히 여성 캐릭터의 섹시 포인트는 여전하다. 지금부터 변경된 사항을 하나하나 집어 줄 테니 눈 크게 뜨고 잘 읽도록 하자.




새로운 모험과 스토리가 있는 '잊혀진 심장'

우선 시즌2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험지역 '잊혀진 심장'을 소개한다. 하이엘프의 고향인 '잊혀진 심장'은 '희생의 숲', '찢겨진 폐허', '암흑 군단의 성채', '봉인의 상처'로 이루어져 있다. 이 지역에서 플레이어는 라그나로크와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며 성장하게 된다.

'잊혀진 심장'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55레벨을 달성한 상태에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고 벨스노우를 통해 새로운 퀘스트를 수주받으면 된다. 퀘스트가 시작되면 신화 모드의 '잊혀진 숲'에 블루펄이란 던전이 생성된다. 이 블루펄 던전을 클리어하면 '잊혀진 심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




아니 모험가 양반! 동료 한명 더 데려 가실라우

시즌2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함께 모험할 수 있는 동료가 4명으로 늘어났다는 점이다. 기존 시즌 1에서는 3명의 동료와 함께할 수 있었는데 1명이 늘어 총 5명이 한 파티를 이루게 된다. 좀 더 개성있는 파티 구성과 다양한 동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모험에 대처할 수 있게되었다.

동료의 숫자가 단순히 늘어만 난 것이 아니다. 모든 동료의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어 강화 단계별 능력치 차이가 좀 더 명확해졌다. 모든 콘텐츠에서 동료의 활용이 더욱 중요해진 점은 두 번 말하면 입 아프다.

또한, 동료들은 한 단계 더 초월 강화가 가능해졌다. MAX+5 궁극 강화는 모든 강화가 완료된 상태로서 엄청난 능력치 상승과 이펙트를 동반한다. 레벨 제한도 상승해 이제 64레벨이 최고레벨이 되었다.





동료로 부족한가 그렇다면 최강의 동료 5대 위상의 등장

'잃어버린 심장' 곳곳에는 5대 위상의 기억이 응축되어 있으며 이것을 정수의 형태로 습득할 수 있다. 정수는 각 위 별로 존재하며, 원하는 위상의 정수를 가득채우는 것이 위상 강림의 첫걸음 이다.

강력한 위상을 강림시키기 위해서는 원하는 위상과 동일한 직업을 가진 궁극 강화된 SSS급 동료가 필요하다. 위상이 강림하면 위상의 정수와 궁극 강화된 SSS급 동료는 사라지게 된다.

5대 위상에는 지옥의 천사 '화이트헬', 산자와 죽은자의 왕 '데스크라운', 천국의 사자 '블랙헤븐', 영혼의 약탈자 '그레이 소울', 피의 폭풍 '블러드 윈드'가 등장한다.




신규 레이드 보스와 월드보스 등장

신규레이드 보스 화염의 피닉스와 심연의 아퀼러스가 추가됐다. 레이드 보스와 함께 추가된 월드 보스는 기존의 아레나와 미궁처럼 순위에 따라 루비를 지급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미궁과 아레나와 달리 월드 보스는 시간 제한과 날짜 제한이 있으며 하루 10번이라는 횟수제한도 존재하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고 진행하여야 한다.





각종 편의 사항 개선

우선 그래픽 리소스 최적화로 게임 환경을 개선한 것이 눈에 띈다. 각종 그래픽 리소스를 최적화하여 메모리 부담을 줄임으로써, 게임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또한, 동료의 보유 수가 종전 50명에서 60명으로 늘어나며 가방과 창고 공간도 증가하여 좀 더 수월하게 아이템 보관이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