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지사장: 잭 황, 이하 에이수스)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대전 액션 게임 'BLEACH 리버스 오브 소울즈(한국어판)'의 출시를 기념하는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에이수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강력한 성능의 'ROG Ally' 특별 한정판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블리치에 등장하는 쿠로사키 이치고와 우르키오라의 디자인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최신 AAA게임을 고성능으로 즐길 수 있는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블리치의 테마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팬들에게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업을 기념해 에이수스 ROG 공식 SNS 계정에서는 금일 업로드된 게시글에 오는 16일 (수)까지 응원 댓글을 남기는 5인을 추첨해 'BLEACH 리버스 오브 소울즈' 스팀 코드를 증정할 계획이라 밝혔다.
에이수스 ROG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ROG 브랜드의 혁신적인 게이밍 기술과 BLEACH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결합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에이수스 ROG는 다양한 브랜드 및 게임과 협력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콘솔 및 휴대용 기기와 인기 IP 간의 협업 제품은 익숙하지만 UMPC와의 협업 소식은 이번 에이수스 X 블리치가 처음이다. 에이수스를 시작으로 UMPC 시장에 OO 에디션의 유행이 시작할 수 있을지, 어떤 영향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