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엘유게임즈는 신작 타워 디펜스 게임 ‘샥샥샥 군단’를 서비스했다. 게임은 퍼즐+머지+디펜스의 3가지 장르의 재미를 담아내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재미,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나만의 전략을 세워갈 수 있는 부분을 강조했다.


게임의 핵심을 말하자면 머지와 로그라이크 전략을 결합하는 요소다. 초반 스테이지에서는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진행되다가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점차 난이도가 상승하도록 했다.

‘샥샥샥 군단’은 이러한 기본에 다양한 전략적 요소를 더했다. 플레이어는 보유하고 있는 영웅들을 전투 진형에 배치하고, 게임이 시작되면 제한된 이동 횟수 내에서 동일 등급의 영웅들을 합쳐 더 강력한 영웅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머지 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 같은 등급의 영웅 3개를 합성하면 1개의 영웅이 생성되고, 4개를 합성하면 추가로 1개, 5개를 합치면 2개의 추가 영웅이 생성된다.


여기에 게임 진행 중 등장하는 로그라이크 시스템을 통해 공격력, 공격 속도, 타워의 HP 등 다양한 요소를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전투를 더욱 유리하게 이끌고 이를 통해 타워를 방어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이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영웅 합성 및 로그라이크 요소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활용하느냐가 이 게임에 승리의 비밀 열쇠이며, 이 두 가지를 제대로 꿰뚫으면, 타워를 지키는 군단 마스터로 거듭날 수 있다.

던전 콘텐츠 역시 다양하게 담아냈다. 왕좌 타워, 시련의 땅, 거룡 성지, 펫 항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며, 임의에 스테이지에서는 클리어 목표를 추가해 단순한 플레이를 넘어 각 던전마다 다른 재미를 강조했다. 특히 던전에 도전할 때 캐릭터와 펫 육성 등에 필요한 재료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던전마다 랭킹 시스템이 적용되어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유엘유게임즈는 ‘샥샥샥 군단’이 단순히 몰려오는 적을 막는 디펜스 게임이 아니라, 머지 단계에서 전략적인 영웅 합성 및 배치, 그리고 전투 중 로그라이크 요소를 잘 활용하여야 승리를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영웅만 육성시켜 전력을 상승시키고 영웅의 전력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게임보다 전력 외의 전략들로 차별화되는 재미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