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9월 업데이트를 앞둔 시점에 개발자 라이브를 진행했다. 다음 2.0 업데이트는 대규모 패치가 진행되므로 '진성건' 개발 총괄 PD와 '김광훈' 콘텐츠 기획 팀장은 많은 소식을 전했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은 새로운 에피소드와 콘텐츠, 신규 헌터를 미리 볼 수 있었다.


[리딤 코드]
2UPDATE0 : 무기 커스텀 모집 티켓 10장
NEWSTORYBARAN : 100일 럭키 박스 5개
WELOVEHUNTER : 골드 100만, 축복의 돌 행운 상자 2개, 스킬 룬 행운 상자 2개
0912BARANISCOMING : 마정석 2,500개




9월 2.0 업데이트 주요 내용
■ 에피소드 진행 및 최대 레벨 확장

2.0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에피소드로 악마성 상층부 이야기가 추가되고, 원작에서도 만났던 악마왕 바란과 전투가 벌어질 예정이다. 스토리가 진행되므로 성진우 및 헌터의 최대 레벨 역시 85에서 90까지, 그에 따른 인연 보상도 확장되며, 게이트는 37까지 난도가 올라간다.






■ 인스턴스 던전, 폐쇄임무 리뉴얼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과 폐쇄임무가 리뉴얼을 진행한다. 광휘의 공방 이후 파밍 장소로는 기능을 잃었던 두 콘텐츠가 리뉴얼을 통해 확실한 아티팩트 수급처 중 하나로 자리 잡을 것. 앞으로는 인스턴스 던전, 폐쇄임무에서 광휘의 공방에서 얻던 불타는 장비도 출현할 예정이다.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과 폐쇄임무에는 신규 보스가 추가되는 것 외에도 기존과 다르게 로테이션으로 보스가 등장할 예정이다. 즉, 주기적으로 공략해야 할 보스가 교체되는 것이며, 난도도 20단계까지 확장이 이뤄진다. 중요한 건 이곳에서 얻는 아티팩트는 로테이션 보스의 종류보단 공략 난도에 따라 달라질 것.

로테이션 보스는 인스턴스 던전, 폐쇄 임무에 따라 2명씩, 총 4명이 매주 교체되며 등장할 예정이다.





■ 10월 새로운 광휘의 공방 추가

아티팩트 파밍이 인스턴스 던전과 폐쇄임무에 집중되면서 신규 광휘의 공방은 새로운 파밍이 이뤄질 예정이다. 10월에 추가 예정인 신규 광휘의 공방에서는 새로운 아이템인 코어를 수집할 수 있을 것. 코어는 장비 형태의 장착 아이템이며, 파밍 하여 성진우, 헌터가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신규 광휘의 공방에서 수급하는 만큼 어려운 난도가 예상되며, 상위 파밍 시스템으로 분류된다.





■ 강자의 증명 시스템

일부 콘텐츠를 최고 단계까지 공략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강자의 증명 시스템이 9월에 적용된다. 해당 시스템은 콘텐츠의 최고 난도를 손쉽게 클리어하는 유저가 스스로 능력을 제한한 상태로 콘텐츠를 공략하고,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식.

상위 유저를 위한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데, 우선 폐쇄임무와 인스턴스 던전에 적용된 후 추후에 적용 범위가 확장될 예정이다.





■ 시간의 전장 개편

시간의 전장 역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편이 진행된다. 6주마다 진행되는 건 동일하지만, 도전할 수 있는 보스가 5회로 증가! 휴식 기간도 2주에서 1주로 대폭 감소하고, 정산 기간은 3일에서 1일로 개선될 전망이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전보다 빠르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여겨진다.





신규 헌터 2명과 그림자 등장!
■ 신규 헌터 '샬럿'과 '하퍼'

새로운 헌터는 '샬럿'과 '하퍼'라는 자매다. 계획을 하는 '샬럿'과 실행하는 '하퍼'는 모종의 이유로 어떤 범죄자를 쫓고 있는 다소 어두운 스토리를 지닐 예정이다.

거대한 망치를 휘두르는 '하퍼'는 암속성 브레이크 헌터로 출시되며, 파티원의 궁극기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샬럿'은 귀여운 인형을 소환하는 암속성 딜러이며, 파워 게이지 대신 일반 공격을 통해 버프 효과를 중첩하여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성능을 지닌다.

'하퍼'는 9월 12일에 추가되며, '샬럿'은 일주일 뒤인 9월 19일에 만나볼 수 있다.





■ 신규 그림자 '큰돌'

골렘 형태의 신규 그림자 '큰돌'은 일반 스킬 피해량 증가 성능을 지닌다. '미레이', '차해인', '고건희' 등 일반 스킬 사용 비중이 높은 헌터와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악마왕 '바란'이 타고 다니다가 그림자 군단으로 합류하는 비룡 '카이셀'은 다음 업데이트 그림자로 추가될 예정이다.





추석 및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
2.0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 중이다. 우선 추석 이벤트로 픽업 티켓 50장, 100만 골드, 신규 헌터의 전용 무기 및 각종 재료를 획득할 수 있을 것.

여기에 추가로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지정 아티팩트에 원하는 옵션 부여하여 만드는 방식으로 좀 더 쉽게 원하는 옵션의 장비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벤트를 통해 최소 3개 이상의 아티팩트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지며, 종결 옵션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Q&A, 버그 수정 및 향후 계획
Q. 새롭게 나온 스킬룬만 유독 강한 것 아닌가?
- 전반적인 스킬룬을 점차 상향시킬 계획이었는데, 이번 신규 스킬룬은 버그도 있고 계획보다 피해량이 높게 측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해당 부분이 피지컬을 요구하는 면도 있고, 재미적인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면서 상태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그로 인해 기존 스킬룬과 성능 차이가 크게 느껴진 건 사실이다. 따라서 스킬룬을 점차 상향하며 맞춰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우선 다음 업데이트에서 상향되는 룬은 단검 투척(폭발, 감전, 승천, 폭격), 급소 찌르기(간파, 일점), 더블 슬래시(원월륜), 지배자의 손길(블랙홀), 파쇄격(명투파)가 준비 중이다. 앞으로 개선될 룬들은 최신 스킬이던 바일 스트림 룬 수준에 비슷할 만큼 강하게 상향시킬 전망이다.

Q. 주는 회복량은 언제 어떻게 변경되나?
- 메인 옵션의 주는 회복량 옵션은 유지하며, 부옵션으로 나오는 주는 회복량 증가는 마력 회복량 증가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는 다음 업데이트에서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Q. 성진우가 너무 약하다.
-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성진우는 점차 성장하여 강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성진우의 성장에 맞춰 추가 스킬, 전직 등 다방면에서 성능 향상을 고려하고 있고, 우선 제주도 레이드를 목표로로 준비 중이다.

Q. 팀파이트에서 헌터들이 궁극기를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 팀파이트 상황에서 유저가 궁극기를 수동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를 준비하고 있다.

Q. 시간의 전장 정산이 너무 늦고, 쉬는 시간이 길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선이 진행된다.

Q. 파멸의 권좌 4억 이상 보상은 언제 추가될까?
- 9월에 10억까지 보상 단계가 확장된다. 보상 상자에서 커스텀 모집 티켓까지 획득할 수 있을 것이며, 길드 보스와 같은 상태로 결과 딜 미터기 역시 적용된다.

Q. 메뉴에 레드닷 버그 언제 수정되나?
- 굉장히 신경 쓰이는 버그일 터.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된다.

Q. 신규 헌터 이중 픽업을 하는 이유는?
- 바로 다음 업데이트될 광휘의 공방이 암속성 헌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암속성 헌터를 제공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유저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티켓이나 헌터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해 보겠다.

Q. 팔찌 속성에 약점 속성 피해 정상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있다.
- 9월 업데이트에서 수정된다.

Q. 10강화 헌터를 추가 획득했을 때 보상이 필요하다.
- 10월 중 개선 목표로 준비 중이다. 보상은 헌터 무기 설계도 2개 정도 수준이 될 것이며, 이미 10강화 이후로 헌터를 획득한 유저들 역시 업데이트 후 보상을 지급한다.

Q. 시련의 전장 챌린지 난도가 너무 높다.
- 11단계 이후로 갑자기 난도가 오르는 것은 확인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2단계 정도 난도 하락 조정이 있을 것.

Q. 길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
- 10월 업데이트로 준비 중이다.

Q. 유출된 이후 헌터에 대한 내용이 신빙성이 있을까?
- 아트 같이 외형적인 부분은 로비에도 먼저 등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스펙은 내부적으로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다.

Q. 스카웃 리스트 최신화는 언제 이뤄지나?
- 스카웃 리스트는 특정 주기에 맞춰 최신화가 이뤄진다. 이 부분은 최신화 시기마다 공지로 확인할 수 있을 것.

Q. 아티팩트 원하는 옵션 얻기가 너무 힘들다.
- 관련된 제작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Q. 축복의 돌 슬롯 확장은?
- 내부 검토는 했으며, 아직 업데이트 시기나 세부적인 내용은 확정되지 않았다.

Q. PvP 콘텐츠 추가가 있을까?
- 올해 추가되긴 힘들 것 같고, 우선 싱글 플레이에 집중하고 있다.

Q. 폰 플레이 시 발열이 심하다.
- 신규 콘텐츠나 이펙트를 화려하게 챙기다 보니 발열이 많아졌다. 우선 그래픽 옵션을 낮추면 발열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Q. 백윤호 같은 주요 헌터의 성능이 너무 안 좋다.
- 원작 헌터뿐 아니라 헌터 전반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상향 진행이 이뤄질 예정이다. 유저들은 원작 헌터에 대한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이는데, 스토리 진행에 맞게 하나씩 만나볼 수 있을 것.

Q. 한세미가 너무 약하다.
- 서포터 헌터라서 딜러보다 체감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내부에서 밸런스 검토를 하겠다.

Q. 구독권 일일 보상 개선이 필요하다.
- 상향할 것이며, 이후 업데이트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Q. 길드 채팅이 있으면 좋겠다.
- 안 좋은 사례도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되므로 현재 구현할 계획이 없다.

Q. 성진우 신규 스킨을 출시해달라.
- 여러 종류의 새 스킨과 함께 콜라보도 진행 예정이다.

Q. 신규 헌터 하퍼, 샬럿이 원작 세계관과 맞지 않다.
- 원작 캐릭터 외에 세계관의 확장으로 다양한 헌터를 다루는 걸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원작자들과 긴밀하게 이야기하며 세계관을 방영한 신규 헌터를 만드는 중이고, 우리가 몰랐던 세계 곳곳에서 많은 헌터가 활약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Q. 왜 여자 헌터만 추가될까?
- 이후 추가 예정인 헌터에 토마스 안드레, 고토 류지 등 남캐가 많다. 게다가 스킨도 제작 중이니 기다려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