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이 20일 프랑스 파리 아디다스 아레나에서 펼쳐진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녹아웃 스테이지 TES와 대결에서 3:0으로 깔끔하게 상대를 제압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금일 T1은 운영, 한타, 밴픽 등 모든 면에서 발군의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하 4강에 진출한 T1 '오너' 문현준의 승리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만족스러운 서머 시즌을 보내지 못했다. 현재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여러 가지 문제가 겹치면서 서머 시즌에 부진한 모습이 있었지만, 롤드컵에 오면서 우리의 강점이 잘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


Q. 오늘 경기에서 가장 압도적이었던 포지션은?

모든 라인이 상대보다 잘해서 압도적인 3:0이 나오지 않았나 싶다.


Q. 오늘 T1의 아리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대한 생각은? 그리고 '티안'을 상대했는데 어땠나?

아리가 날뛰기 위해선 밴픽이 받쳐줘야 한다. 그런 부분을 신경 썼다. 그리고 '티안'은 초식, 육식 모두 잘한다. 다만, 미드-정글 조합에 있어 TES 맞춤을 잘 준비했다고 생각한다.


Q. 오늘 조합 중 가장 좋았던 픽은?

2세트 신 짜오다. 오랜만에 하기도 했고, 신 짜오가 사용될 수 있는 메타라고 생각했고, 경기 내용도 잘 나온 것 같다.


Q. 젠지 VS 플라이퀘스트 중 어느 팀이 올라오길 바라는지?

둘 다 올라오지 않고 우리가 부전승으로 가고 싶다(웃음). 아마 젠지가 올라오지 않을까 싶다.


Q. 만약 젠지와 4강 매치가 성사되면 어떤 경기가 될 것 같나?

젠지에게 많이 졌는데, 복수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큰 무대에서 우리는 강하고, 젠지가 올라오면 후회없는 경기를 하고 꼭 이기고 싶다.


Q. T1이 다시 우승하길 바라는 팬들에게 한마디

팬들이 많이 응원하고 계신 걸 알고 있다. 4강전에 누가 오든 멋진 경기를 하겠다. 우리가 젠지에게 많이 져서 올라오게 된다면 불안한 팬들이 있을 텐데, 잘할 테니 원래보다 더 격한 응원을 해주시면 우리도 힘이 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