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볼버디지털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Games)이 퍼블리싱하고, 이제는 디볼버 디지털 그룹의 일원이 된 시스템 에라 소프트웍스(System Era Softworks) 개발의 게임 ‘아스트로니어(Astroneer)'의 첫번째 확장팩 ‘글리치워커스(Glitchwalkers)'가 한국시간 9월 4일 공개되었다.


게임 ‘아스트로니어'는 1.0 버전의 출시 이후 5년 간의 기간 동안 1,100만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경험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샌드박스 게임으로 이번 확장팩에는 새로운 행성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확장팩, 글리치워커스는 서바이벌 샌드박스 게임플레이의 전통은 이어가면서도, 이를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아스트로니어에서 가장 큰 새로운 행성, 독특한 생태계, 기술, 게임플레이 기능, 그리고 이 게임의 첫 번째 진정한 빌런이라고 불릴만한 존재가 플레이어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 있는 기존 플레이어들에게는 큰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ESS 엘리시움(ESS Elysium) 승무원의 일원이었던 린(Lyn)이 등장하며, 그녀는 아스트로니어 훈련 프로그램(ATP)의 코드를 조작하기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엘리시움의 유지보수 책임자인 프랭크(Frank)와 협력하여 린의 악랄한 계획을 막고, 그녀가 ATP를 내부에서 해체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확장팩 글리치워커스에서는 플레이어를 거대한 새로운 행성인 에올루즈(Aeoluz)로 안내한다. 이 행성은 버그가 발생한 태양계에서 태어난 곳으로, 플레이어는 린의 해킹을 저지하고 방화벽을 뚫어 아스트로니어 훈련 프로그램을 정상화해야 한다.

신 행성 에올루즈에는 탐험할 수 있는 여러 새로운 지표면 및 동굴 생태계가 존재하며, 새로운 기술 트리와 모듈들이 도입되어 기존과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과거와 현재의 기술을 모두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확장팩은 기존 아스트로니어의 우주를 확장하면서도 기존의 플레이어들이 사랑하는 제작, 건설, 탐험 요소를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새로운 행성 탐험을 준비하지 않은 복귀 플레이어들을 위해 새로운 게임플레이, 품질 개선, 버그 수정이 포함된 업데이트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