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순위
온 세상의 뜨거운 관심, '패스 오브 엑자일' 11위로 첫 출발
◎ 파죽지세! 11위로 첫 출발한 '패스 오브 엑자일2'
- 최근 가장 '핫'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2'가 인벤 순위 11위로 힘찬 출발을 알렸습니다. 스팀 글로벌 매출 1위를 비롯해, 별도의 구매 없이 얼리 액세스에 접속할 수 있는 PC방 순위 또한 꽤나 의미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핵앤슬래시에 진심인 국내에서의 관심 또한 뜨겁습니다.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는 얼리액세스 시작 이후 국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2' 방송의 누적 시청 인원이 약 300만 명을 넘어서는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얼리 액세스 기간임에도 각종 놀라운 성적을 보여준 만큼, 정식 서비스 이후가 더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 여성 홀리나이트라니, 베일 벗은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 로드맵
- 지난 주말에는 스마일게이트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겨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다채로운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주 신규 14시즌 '해저드'를 시작한 오버워치2에 밀려 순위는 한 계단 하락했습니다. 쇼케이스 현장에서 공개된 로스트아크의 신규 콘텐츠는 새 지역과 레이드, 그리고 2종의 신규 클래스입니다. 신규 지역 '림레이크'와 새 클래스 환수사는 오는 1월 8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종료 전에는 여성 홀리나이트의 모습을 공개하며 많은 기대를 받았는데요, 해당 클래스는 25년 여름 경 출시 예정입니다.
국내 PC방 순위
12월 2주 PC방 주간 리포트
◎ 12월 2주차 전국 PC방 사용시간 1,500만 시간, 전주 대비 4.1% 증가, 전월 대비 9.9% ↓
- PC방 게임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따른 지난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1,500만 시간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주 대비 4.1%가량 증가한 수치로, 상위권 게임들이 겨울 이벤트를 시작하며 사용 시간이 증가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발로란트는 전주 대비 11.6%가량 사용 시간이 증가했으며, 9.11 패치 이후 시작된 각종 이벤트의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배틀그라운드와 FC온라인 등도 각각 12월 이벤트를 통해 5% 이상 사용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지난 7일, 오프라인 겨울 쇼케이스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한 메이플스토리 또한 11%가량 사용 시간을 높이며 순위를 지켰습니다.
◎ 패스 오브 엑자일2, 출시 첫 주 PC방 점유율 1.18% 기록... 12위 랭크
- 역시나PC방 게임 순위에서도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약진은 가장 돋보였습니다. 전국 PC방 게임 순위 12위로 첫 출발을 알린 해당 게임은 출시 첫 주 PC방 점유율 또한 1%대를 넘어서는 데 성공했습니다.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별도 구매 없이 PC방에서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이며, 정식 출시 이후에도 다양한 PC방 혜택이 계속된다면 TOP10 순위권도 노려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금주의 스팀 게임 트렌드
◎ 오늘의 스팀 트렌드 게임 - 미사이드(MISIDE)
- 이번 주 초 스팀 트렌드 지표에는 귀여운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사이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12월 11일 출시된 이후, 약 7천여 명이 남긴 평가로 '압도적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콘셉트는 캐릭터와 연애하는 게임에 주인공이 직접 들어가게 되면서 생기는 일들입니다. 매일같이 교류하던 캐릭터, 미타(Mita)는 주인공이 게임 속에 들어오게 돼 정말로 기뻐하는 것 같지만, 그와 동시에 현실로 다시 보내줄 생각도 없어 보입니다. 오싹오싹! 과연 주인공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지? 구매 전에 데모 빌드를 다운받아서 플레이해볼 수도 있습니다.
◎ PC로 출시되는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지금 예약하면 30% 할인
- 스팀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더 게임 어워드(TGA)'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일부 게임의 할인 소식뿐 아니라, 새롭게 발표된 게임들의 스팀 상점 페이지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상작들 중, 내년 1월 23일 출시를 알린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는 예약 구매 시 30%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메타포:리판타지오, 철권8, 헬블레이드2, 발라트로 등 수상작들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 쉽게 사라지지 않는 인기, '소녀전선2: 망명' 구글 매출 3위 기록
- 중국산 서브컬쳐 인기의 원조 맛집이라고도 볼 수 있는 '소녀전선', 그 후속작 '소녀전선2'의 인기도 만만치 않은 모습입니다. 15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본과 대만에서도 각각 5위,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D로 구현된 원작의 인기 캐릭터는 물론, '분재 게임'에 버금갈 정도로 간편한 게임플레이 등 최근 이용자층에게 호평 받는 요소가 어우러져 이 같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곧 신규 캐릭터 픽업 일정 등이 시작될 만큼, 어느 정도 인기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 매출 5위 유지하는 '저니 오브 모나크', 구글 Top10에 엔씨 게임만 4개
- 정식 출시 5일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5위를 달성하는 데 성공한 엔씨소프트의 방치형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15일 기준으로도 해당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구글 매출 10위권에 포함된 게임 중 4종이 엔씨소프트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게임은 지난 11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으며, 블레이드&소울 컬래버레이션, 크리스마스 코스튬 등 여러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벤 인기 게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