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5주년 업데이트 일본에서 통했다, 매출 1위 탈환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가 7월 23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넥슨게임즈 측은 "지난 22일 점검 후 진행된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은 결과"라며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월 21일 '블루 아카이브'의 3.5주년 생방송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이번 생방송의 최고 시청자 수는 약 13만 명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넥슨게임즈는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 페스 캐릭터 '호시노(무장)' 및 '시로코*테러'를 출시하고, 메인 스토리 Vol.1 '대책위원회 편' 제3장, '그 꿈이 남기고 간 흔적들' Part 5를 적용했다. 아울러 이벤트 스토리 'Sheside outside'와 타워 디펜스 장르 미니 게임 콘텐츠 'Hi-Lo Ha-Lo'를 추가했다. 3.5주년 라이브 방송에서는 일본 3.5주년을 기념하여 오프라인 콜라보 이벤트도 발표됐다.
넥슨게임즈는 일본에서 '블루 아카이브'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8월 2일부터 31일까지 일본 대형 서점 체인 츠타야(TSUTAYA)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9일까지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지역에 위치한 아키바 코 갤러리(Akiba CO Gallery)에서 '블루 아카이브 3.5주년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아울러 8월 11~12일 개최되는 '코미케 104'에 참가해 블루 아카이브 공식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블루아카'가 7월 21일 일본 X 실시간 트렌드에서 1위를 기록했고, 이번 행사 기간 중 출시 계획을 공개한 '시로코테러' 및 '무장호시노' 등도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MX 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는 업데이트 성과와 관련해 "이번 3.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많은 선생님들이 호응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