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암살미수로 주목받는 'Mr.President!'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선거 공화당 후보자의 피격 사건으로 비슷한 소재를 담은 'Mr.President!'(미스터 프레지던트!)가 주목받고 있다.
'Mr.President!'는 스팀(Steam)에 지난 2016년 10월 10일 출시된 게임이다. 게임은 2016년 11월 8일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출시됐다. 당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자가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자를 상대로 승리했다.
플레이어는 보디가드인 딕 '록-하드' 존슨(Dick “Rock-Hard” Johnson)이 되어 가상의 미국 대통령 후보자 '럼프'(Rump)를 경호해야 한다. 게임 내 설정으로 럼프 후보자는 역대 선거 중 가장 미움을 받고, 반대 진영으로부터 음해를 당하고 있으며, 암살 위협까지 받고 있다.
캐릭터 딕 '록-하드' 존슨은 이름값을 하듯 돌처럼 단단한 몸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이를 이용해 다양한 액션을 취하며 럼프 후보자를 지키게 된다. 개발사 'Game Developer X'는 전 세계 다양한 무대에서 50회 이상의 암살 시도를 막아야 한다고 소개했다.
현실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후보자는 지난 13일 미국 펜실베니아 유세 현장에서 피격당했다. 이로 인해 트럼프 후보자는 귀에 총알이 스치는 피해를 보았다. 또한, 유세 현장에 있던 지지자 1명이 피격으로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용의자는 경호팀으로부터 저격을 당해 현장에서 사살됐다.
사건 이후 비슷한 소재인 'Mr.President!'가 게임 커뮤니티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팀DB에 따르면 'Mr.President!' 일일 최대 이용자가 13일 6명에서 14일 58명, 15일엔 92명까지 늘었다. 주요 사건으로 인해 비슷한 내용을 담은 게임이 새롭게 알려졌단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