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는 8일 아틀러스의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 중인 신작 RPG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PS4, 5판 패키지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PROJECT Re FANTASY'라는 이름으로 오랜 기간 개발된 메타포: 리판타지오는 페르소나3를 비롯해 4편과 5편 등 확고한 팬덤을 갖춘 시리즈 주요 제작진이 만든 신규 IP다. 아틀러스 특유의 3D 그래픽과 함께 독특한 세계관, 왕도적 스토리를 그려냈다.

패키지 예약 판매 특전으로는 메인 비주얼과 캐릭터 엽서 8종 세트가, 패키지와 디지털 선착 구매 특전으로는 아키타이프 경험체 세트와 여행 지원 물자 세트가 제공된다. 아키타이프 경험치 세트는 아키타이프의 성장을 돕는 아이템 세트이며, 여행 지원 물자 세트는 게임 내 화폐부터 공격 아이템 등이 포함된다. 호화판 35주년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패키지판과 디지털판 모두 한국에서 발매되지 않는다.


한편 세가는 지난 6일 아틀러스 익스클러시브 메타포: 리판타지오 스토리편 방송을 공개하고 게임의 최신 정보를 전했다.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해당 방송에서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디렉터인 하시노 카츠라가 직접 등장해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최신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7월 말에 공개될 다음 특별 방송에서는 마찬가지로 하시노 카츠라 디렉터가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더욱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특별 방송과 관련된 상세 일정은 추후 공지된다.

메타포: 리판타지오는 2024년 10월 11일 Xbox Series X|S, Windows, PlayStation5, PlayStation4, Steam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게임과 관련된 추가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