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 스토어와 마켓플레이스가 오늘(7월 29일)을 기해 서비스가 중단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29일) 공식 홈페이지 FAQ 페이지를 통해 Xbox 360 스토어 및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중단과 이후의 정책에 대해서 공지했다. 7월 29일부터 Xbox 360 스토어 및 마켓플레이스가 지원되지 않으며, Xbox 스토어를 통해 배포된 콘텐츠는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다. 여기에는 게임, 데모, 추가 콘텐츠, 아바타 아이템, 앱, 게임 트레일러, Xbox 360 게이머태그 변경, Xbox 360의 Xbox 구독, 게임 내 구매, MS 영화 및 TV 앱을 통한 비디오 콘텐츠 등도 포함된다. 아울러 Xbox 및 Xbox 360 콘텐츠를 기프트 카드 코드로 구매하는 것도 29일부터 불가능해진다.

한편, 스토어 및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는 중단했으나 기존 Xbox 360에 소장한 게임을 계속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서비스 종료 후 이전에 Xbox 360 게임 및 추가 기능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Xbox 360 본체에서 콘텐츠를 구매한 게이머 태그로 Xbox 라이브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 계정을 선택한 뒤 다운로드 기록을 선택해서 다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된다. 또한 XBox 360 게임의 멀티플레이 및 온라인 서비스도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MS측은 각 게임사마다 레거시 게임의 온라인 서비스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Xbox 360 스토어와 마켓플레이스는 닫혀도 Xbox One, Xbox 시리즈 X/S 및 Xbox 홈페이지에서 하위 호환을 지원하는 Xbox 360 및 Xbox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Xbox One, Xbox 시리즈 X/S를 통해 구매한 Xbox 360 게임 및 콘텐츠 구매는 Xbox 360 다운로드 기록에도 표시된다. 이와 함께 MS는 Xbox 360 게임을 다른 Xbox 360에 전송하거나, 상위 기종으로 옮기는 것에 방법을 비롯해 Xbox 360 관련 문의 사항을 서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Xbox 360 스토어 및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중단과 이후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Xbox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