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2024년 11월 12일(화)
발표내용: 시프트업 2024년 3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시프트업 2024년 3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3분기 매출 580억 원 (전기 -11.0%, 전년 +52.3%)
ㄴ '승리의 여신: 니케' 2주년 이벤트를 앞두고 유저 트래픽 안정적으로 유지 중
ㄴ '스텔라 블레이드' 3분기 판매이익 정산금액을 영업수익으로 인식
ㄴ 마진율 61% 기록
- 2024년 3분기 영업이익 356억 (전기 -21.0%, 전년 +120.4%), 당기순이익 235억 (전기 -41.7%, 전년 -1.9%)
ㄴ 영업외손익은 환율 하락으로 인한 외화 관련 손실과 IPO 관련 일회성 비용으로 -38억 원 기록
- 매출을 게임별로 구분할 경우 3분기 '승리의 여신: 니케'의 매출은 342억 원, '스텔라 블레이드'는 225억 원
ㄴ '스텔라 블레이드'는 2분기 25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에 이어 3분기 22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지금까지 483억 원의 매출을 기록
▣ 비용 요약
- 2024년 3분기 영업비용 224억 원 (전기 +11.1%, 전년 +2.2%)
ㄴ 인건비는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및 성과 인센티브 등을 지급함에 따라 전분기 대비 11.0% 증가한 192억 원 기록
■ 질의응답
Q. '승리의 여신: 니케'의 24년 3분기 성과 부진의 원인 및 개선 방안은?
= 24년 3분기 '승리의 여신 : 니케' 글로벌 서비스 성과는 전분기(385억원) 대비 11% 감소한 342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7월 여름 이벤트와 8월 에반게리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며, 2주년 이벤트를 앞두고 유저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에반게리온 콜라보 이벤트 성과가 다소 아쉬웠습니다. 에반게리온의 원작성을 유지하며 구현한 콜라보 캐릭터가 유저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가지 못한 점을주 요 원인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25년 콜라보 진행 시 24년도에 진행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면밀히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승리의 여신 : 니케'의 24년 4분기 기대 성과는?
= 24년 4분기에는 2주년 이벤트와 겨울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2주년 이벤트의 신규캐릭터 3종 (픽업 캐릭터 2종 포함)과 스킨가챠 2종 등의 출시가 유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2주년 이벤트 출시 1주차 iOS 마켓 매출 순위 최고 국내 1위, 일본 2위, 대만 1위 기록) 2주년 이벤트에서는 지난 1주년 이벤트 대비 볼륨감 있는 콘텐츠가 투입되는 만큼, 4분기에는 작년 동기와 같거나 나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승리의 여신 : 니케'의 신규 지역 진출 시기 및 기대 성과는?
= 중국 현지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퍼블리셔와의 긴밀한 협업 하 ’25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타 서브컬처 게임들은 물론, 최근 성공을 거둔 사례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새로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오랜기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스텔라 블레이드'의 3분기 성과는 어땠으며 연말까지 예상하는 성과는?
= 4월 PS5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이후, 하향안정화되는 판매추세 속에서도 꾸준히 판매를 이어갔습니다. IP 밸류 제고와 열기 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 패치 등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화제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니어 오토마타' DLC 추가,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플랫폼 확장 전까지 IP의 열기를 꾸준히 유지해 나갈 계획입니다.
Q.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플랫폼 확장 시기와 기대성과는?
= 출시 시기는 ’25년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AAA 게임시장에 대한 스팀의 점유율 확대와 '검은신화: 오공'의 글로벌 흥행 등의 트렌드를 고려 시, PC에서의 성과는 콘솔 이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