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발자 노트는 지난 2월 진행된 비공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피드백과 데이터를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소개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의 평균 플레이 타임은 약 11시간 20분으로 집계됐으며, 대표 인기 지역은 '소로마 요새'로 나타났다. 해당 지역은 게임 내 주요 거점으로 음산한 분위기와 비밀스러운 설정이 특징이다.
가장 많이 사용된 무기는 '활'이었으며, '검과 방패', '석궁'이 그 뒤를 이었다. FGT 기간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인 콘텐츠는 '현상수배'로, 주요 몬스터 '대식가 부찌'가 100회 이상 처치됐다. 이외에도 '월드 보스', '미궁', '시련', '타임 포탈' 콘텐츠가 높은 참여도를 기록했다.

크로노스튜디오는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전반을 지속적으로 개선 중"이라며, "곧 '크로노 오디세이'를 직접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 PS5, Xbox Series X|S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인 오픈월드 액션 MMORPG다. 패키지 모델(Buy to Play) 방식을 채택했으며,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PC 및 콘솔 신작 라인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는 무료이용 후 부분유료아이템 + 매달 정액제 맴버십같은거 나올듯 혜택달아두고 매달 결제하게하는거,
리니지만 아니길 바람
동접 2만대로 떨어졌는데
동접 떨어지는속도가 로아랑 차원이 너무다르다
단기간에 2만대로 훅떨어졌는데 1년뒤는 딱보임
완성도를 높이는게 맞는거 같은데 CBT를 언제 할려고 이렇게 계속 뜸을 들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