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규 확장팩 '끝없는 어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끝없는 어둠은 불타는 군단에 침략당해 우주로 도망가는 드레나이를 테마로, 우주를 떠돌고 어둠을 탐험하는 145종의 카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11월 6일 출시 예정이다.




이번 확장팩의 신규 키워드는 '우주선'이다. '우주선 부품'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하수인이 파괴되면, 그 하수인이 가진 있는 능력치와 효과가 '우주선'에 추가된다.

우주선을 만들기 시작하면 우주선은 필드에 대기 상태로 놓여있으며, 카드를 눌러 5마나를 소모하면 우주선을 소환할 수 있다. 부품은 무제한으로 추가 가능하다. 우주선은 죽음의 기사, 악마사냥꾼, 드루이드, 사냥꾼, 도적, 흑마법사의 6개 직업이 지원받는다.

또한, 주문을 처음 낼 때 효과가 발동하는 주문폭주 키워드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확장팩 이후 다시 복귀한다.



새로운 종족으로 '드레나이'가 영구적으로 하스스톤에 추가된다. 드레나이 종족의 특징은 다음에 내는 드레나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카드가 많다는 것으로, 정식 공개된 카드를 참고하면 다음에 내는 드레니아의 공격력만큼 마나 수정을 회복하거나, 이번 게임에 낸 다른 모든 드레나이의 전투의 함성 및 죽음의 메아리를 발동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또한 영구적으로 추가되는 종족인 만큼 드레나이가 등장하는 기존 카드들에게도 드레나이 종족값이 추가된다. 영상에서는 [아르거스의 수호자]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이번 끝없는 어둠 확장팩에서는 악마 종족이 시너지를 받는다. 불타는 군단의 수장, 아키몬드가 등장하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덱에 없었고 이번 게임에서 내가 냈던 모든 악마를 소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악마를 발견하는 중립 하수인이나, 시작할 때 덱에 없었던 악마의 비용을 감소시키는 하수인 등이 공개됐다.



확장팩 공개 기념으로 로그인 보상으로 [연합왕자 샤파르]를 받을 수 있다. 3마나 3/3 하수인이며 주문폭주로 손에 있는 하수인에게 +3/+3과 이 주문폭주를 부여하는 능력을 가졌다. 저비용 주문과 핸드 버프를 테마로 하는 카드인 만큼 떡대 성기사가 잘 활용할 수 있을 카드다.

또한, 게임을 한 번 플레이하면 [하스스톤의 화신] 카드도 지급된다. 9마나 5/5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정규 팩을 개봉하고 나온 모든 카드를 내는 효과를 가졌다. 운 요소가 강하고, 비용이 높은 데 비해 활용할 만한 종족값도 없어 실제로는 사용하기 어려울 카드다.

그리고 확장팩 공개와 함께 적용된 30.6 패치부터 끝없는 어둠 출시 전까지, [왕자 레나탈]이 핵심 세트에 추가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생명력과 덱 사이즈가 40이 되는, 너프 롤백 버전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하이랜더 등 컨트롤 덱이 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10월 18일부터 11월 6일까지 '다크문 축제의 공포 환상극' 이벤트가 진행되어 특별 보상의 길을 통해 극한의 극락 팩 2개, 무작위 특급 카드 2장, 황금 하스스톤의 화신 카드 1장, 선술집 입장권 2장, 저돌적인 패치스 도적 영웅 스킨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사전 체험 선술집 난투도 진행된다. 끝없는 어둠 팩을 열어 덱을 구성할 수 있으며, 성적에 따라 끝없는 어둠 팩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끝없는 어둠 확장팩 출시 전까지 예약 구매가 진행된다.

일반 묶음 상품은 묶음 상품에는 끝없는 어둠 카드 팩 60개, 무작위 끝없는 어둠 전설 카드 2장, 예언자 벨렌 카드 뒷면이 들어있고 대형 묶음 상품에는 끝없는 어둠 카드 팩 80개, 황금 끝없는 어둠 카드 팩 10개, 무작위 간판 끝없는 어둠 전설 카드 1장, 무작위 황금 끝없는 어둠 전설 카드 1장, 선술집 입장권 6장, 예언자 벨렌 카드 뒷면과 사제 영웅 스킨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