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인벤 게임 어워드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올해의 게임을 포함한 모든 부문에서 유저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2024년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12월 20일에 진행될 시상식에서 게임 업계의 창의성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2024년 인벤 게임 어워드의 후보작은 2023년 10월 16일부터 2024년 10월 15일까지 출시된 게임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2024년 10월 15일 이후 출시되는 게임 중에서 후보 선정 기간 이전에 완성된 게임의 코드나 접근 권한 등을 받아 심사단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었던 타이틀 역시 포함되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에서는 올해 전 부문 유저 투표로 수상작을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올해의 인물' 부문은 기자단과 심사단이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올 한해 게임 업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행보를 보인 인물, 올해의 인물 부문 첫 회 수상자는 누가 될까요.
2024 인벤 게임 어워드 올해의 인물 부문 수상자는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성공으로 캐릭터와 내러티브를 앞세운 특유의 게임 분위기를 다시 한 번 전했던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로 세계 시장에서 통할 국산 AAA 게임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해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시프트업의 도전과 성장, 성공의 중심에는 김형태 대표가 있었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디렉터로 참여한 김형태 대표는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기술,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게임 개발을 예고했고, 그 목표를 당당하게 증명해냈습니다.
이제 국내 게임 업계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큰 축으로 성장한 개발사 시프트업, 그 뒤에는 김형태 대표의 믿음과, 그가 만든 게임이 있었습니다.
김형태 대표는 "대한민국은 아직 콘솔 게임의 불모지이지만, 스텔라 블레이드는 장기적으로 IP가 가치를 가지고 높은 인지도로 전 세계에 알려짐으로서, 앞으로 우리나라의 게임들이 문화적으로, 그리고 세일즈 적으로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그 첫 발자국을 떼는 마음으로 제작했다"고 스텔라 블레이드의 제작 배경에 대해 밝혔는데요.
이어 "그런 것을 유저 분들이 응원해주셨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