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H2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레이커 스튜디오(LEIKIR STUDIO)가 개발한 턴제 전략 게임 ‘메탈 슬러그 택틱스(Metal Slug Tactics)’ 한국어판(다운로드 버전)을 오는 11월 5일 PC, PS4, PS5,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탈 슬러그 택틱스’는 수많은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기 타이틀 ‘메탈 슬러그’ 시리즈의 독특한 매력과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재미를 전략 게임 스타일로 만들어 낸 새로운 작품이다. 고전적인 아케이드 액션 게임, 그리고 스릴 넘치는 로그라이크 전략 게임이라는 두 가지 장르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메탈 슬러그에서 다양한 전장을 넘나들며 이 2D 액션 게임의 마스터피스에 대한 추억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게임에는 페레그린 팔콘 부대 외에도 '이카리 팀'이 참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클락, 랄프, 레오나 등 게이머에게 익숙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각 캐릭터들은 저마다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메탈슬러그 택틱스는 시리즈 고유의 전투를 독특한 시각으로 풀어낸 타이틀로, 전투에서 쌓은 경험으로는 새로운 무기나 보너스 특전을 획득할 수 있다. 임무에 접합한 팀을 편성하고 장비와 개조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전장에서 승리할 확률을 높여준다.

시리즈 사상 최초인 턴제 전략 게임인 '메탈슬러그 택틱스'는 20여 개의 미션과 110여 개에 이르는 맵을 제공하며, 36종류의 무기와 176가지 장비를 조합해 자신의 전략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메탈 슬러그 시리즈에 등장한 보스 캐릭터들이 등장해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메탈 슬러그 택틱스의 다운로드 버전은 오는 11월 5일 출시되며, PS5 및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 버전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