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드림스카이(iDreamsky)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서브컬처 전술 슈터 TPS ‘스트리노바’의 2차 CBT ‘슈퍼스트링 테스트’를 앞두고, 2차 CBT 버전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공개는 핵심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테스트에서 보다 깊이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테스트는 10월 10일 저녁 9시부터 10월 22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에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또, 10월14일 Steam Next Fest에도 참가하여 Steam 플랫폼에서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슈퍼스트링 테스트’ 버전에서는 새로운 튜토리얼이 이용자를 맞이한다. 이용자는 개선된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 테스트를 보다 편의성 높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로운 기숙사 상호 작용 시스템도 마련되어, 보다 긴밀한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플레이 방식도 적용된다. 7vs7로 대전할 수 있는 데스매치 콘텐츠가 이번 테스트에 마련되며, 이용자는 5개의 데스매치 전용 맵에서 긴장감 가득한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폭파 모드인 ‘코시 블록’, 호위 모드인 ‘야크사 공장’도 추가되어 다채로운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한정 보상으로는 슈퍼스트링 테스트 한정 훈장과 스킨과 아이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테스트 보상을 선택해서 게임 출시 후 정식 서버로 이전 가능해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

‘스트리노바’는 3D와 2D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색다른 ‘페이퍼맨’ 서브컬처 전술 슈터 게임이다. 구세대의 대재앙 이후, 다차원 영역 ‘스트리노바’로 이주한 서로 다른 이념을 지닌 다양한 ‘스트링’화 된 사람들이 끊임없이 전투를 벌이며, 각자의 신념에 따라 인류의 미래를 형성한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다.

이 게임은 특별한 경제 시스템과 다양한 스킬 효과 조합을 통해 특별한 TPS 슈팅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스트링화’ 매커니즘으로 정의된 종이 모드로 전환하여 전투 중 공격을 회피하고, 맵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등 특수 행동을 수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깊이 있는 전략 플레이와 독특하고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