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팀 어워드 수상작이 공개됐다. 스팀 유저들이 직접 선정한 2024년 스팀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GOTY)은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된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2, 스토커2, 발라트로, 헬다이버즈2와의 치열한 경쟁 끝에 게임 사이언스의 '검은 신화: 오공'이 차지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올해의 게임상 외에도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게임에게 시상하는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상'과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상' 부문에서 함께 수상하며 2024 스팀 어워드 3관왕을 달성했다.

'올해의 VR 게임' 부문에서는 버티고 게임즈에서 개발한 VR 슈팅 게임 '메트로 어웨이크닝 VR'이,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콘텐츠를 추가해주는 게임에 시상하는 '어버이의 은혜상' 부문에서는 '엘든 링'이 수상했다.


밸브의 휴대용 콘솔인 스팀 덱에서 플레이하기 좋은 게임에 시상하는 '최고의 스팀 덱 게임상' 부문에서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수상했다. 이외에도 스팀 유저들은 워해머 40K: 로그 트레이더, 발라트로, 하데스2, 딥 락 갤럭틱: 서바이버 등을 스팀 덱에서 플레이하기에 좋은 게임으로 꼽았다.

멀티 플레이로 즐겼을 때 더욱 재미있는 게임에 시상하는 '함께하면 더 재밌어상'은 헬다이버즈2가,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상'은 사일런트힐2,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상'은 라이어즈 바가 각각 차지했다.

이외에도 '최고의 사운드트랙상'은 레드 데드 리뎀션이,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상'은 파밍 시뮬레이터25가 차지했다. 스팀 수상작으로 선정된 타이틀에는 실물 스팀 어워드 트로피와 함께 게임 상점 페이지에 전시할 수 있는 가상의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