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목), 메이플 나우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월드의 일반 월드화와 관련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리부트 월드의 일반 월드로의 전환을 위해 8월 13일(화)부터 12월 19일(목)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차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8월 13일(화)부터 9월 12일(목)까지는 리부트 월드에 보유 중인 재화 소모를 위한 유예 기간이 주어진다.

이어서 진행되는 2차 패치는 9월 12일(목) 점검 이후부터 12월 19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리부트 월드에서 보유하고 있던 메소와 주요 소비 및 기타 아이템이 삭제되며, 메이플 옥션과 개인 거래, 메소 마켓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또한, 장비 주문서 강화와 에디셔널 잠재능력 설정 기능이 추가된다. 단, 해당 능력치(주문서 강화 및 에디셔널 잠재능력)는 3개월간 적용되지 않고, 대신 기존의 최종 데미지 패시브가 3개월 동안 유지될 예정이다.

이외에 보스 장비 드롭률 증가 옵션 등이 삭제되며, 9월 12일(목) 점검 전까지 획득한 기존 장비 아이템은 '귀속의 표식'이 적용되어 영구 교환이 불가능한 상태로 변경된다. 추가로 리부트 월드에서 보유 중인 '루나 쁘띠 펫'(자석펫)의 경우, 138,900 메이플포인트를 이용해 일반 월드와 동일한 사양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변경이 진행된다. 관련해 리부트 월드 전용으로 판매되는 캐시 아이템 역시 9월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일반 월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2월 19일 3차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의 일반 월드화가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기존에 제공되던 최종 데미지 패시브 삭제 및 에디셔널 잠재능력과 장비 주문서 강화를 통한 능력치 상승이 적용된다.

한편, 리부트 월드와 일반 월드의 교류(월드 리프 등)는 충분한 준비가 되었다는 판단이 들기 전까지는 시행하지 않을 예정이라 전했다.


▲ 리부트 월드의 일반 월드화는 총 세 번에 걸쳐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다